상단여백
HOME 강사뉴스
한국토픽교육센터 경비지도사 자격증 직장인국비지원무료 및 커피바리스타 온라인교육 개강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HRD는 근로자 국비지원무료로 경비지도사 자격증과정과 전문 자격을 갖춘 커피바리스타과정(커피브루마스터)을 개강한다. 강의는 100% 온라인 과정으로 운영 중이며 현재 신청을 받고 있다.

일반경비지도사는 사회 다변화 및 범죄의 증가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경찰력의 보완적 역할을 하기 위해 발생된 민간경비의 경비원으로 즉, 사람의 신변보호, 국가중요시설의 방호, 시설에 대한 안전 업무를 담당하는 경비원을 효율적으로 관리, 감독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경비업법에 자격제도를 도입하였다. 경비지도사 자격취득자는 위 경비원을 지도, 감독하게 된다.

경비업체에서 경비지도사로 역할을 수행할 수 있고, 경비업체에서 자격증으로 인하여 상위직급으로 승진할 기회가 높아진다. 앞으로 경비업에 대한 역할의 증가가 예상되므로, 그에 따라 경비지도사의 역할도 증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경비 업체의 지속적인 증가 추세이며 새로운 첨단 경비 상품과 장비가 개발됨에 따라 경비 요원들을 교육 및 관리하는 경비지도사의 필요성을 강조되고 있다.

경비지도사 국가자격증 취득자는 사설경비업체나 공항 등에 취업하여 경비지도사로 활동할 수 있으며, 자격증으로 인해서 상위직급으로 승진할 기회가 높아진다. 특수경비원 제도가 신설되고 청원경찰이 민간경비로 흡수되었으며 공동주택이나 주요시설에는 경비지도사의 배치가 의무화되어 경비지도사의 역할이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토픽코리아 커피 아카데미는 커피 바리스타 과정(13강), 카페메뉴 과정(6강), 커피브루마스터 과정(총10강)으로 구성되어 있어 여러분의 난이도와 목적 등에 맞추어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양질의 커피 교육을 합리적이고 단기간에 수강하실 수 있도록 했다. 각 강의는 한국커피협회 이정기 회장의 이론 강의와 월드컵 테이터스 챔피언쉽 3위를 수상한 세계적인 바리스타 진경 바리스타의 시연을 통해 전문가의 지식과 노하우를 온라인으로 수강하실 수 있다.

토픽코리아 커피아카데미 바리스타 과정(13강)은 커피의 전반적인 이론과 시연뿐만 아니라 바리스타 시험 대비와 커피의 문화까지 수강할 수 있어 단순한 커피 제조 수업이 아닌 전문 바리스타의 소양과 역량을 고려한 교육 콘텐츠이다.

토픽코리아 커피 아카데미에서는 '카페메뉴 과정' 을 개설하였다. 카페메뉴 과정은 학습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각 메뉴 별 레시피를 제시하여 커피뿐만 아니라 카페에서 자주 판매되는 차, 과일 주스 제조법을 교육한다. 각 음료의 제조법은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쉽 3위를 수상한 진경 바리스타의 시연동작을 통해 반복적으로 연습할 수 있다.

토픽코리아 커피아카데미에서는 '커피 브루마스터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커피 부루마스터 과정(10강)은 에스프레소 머신을 포함한 다양한 커피 추출법을 알려주고 있다. 한국 커피협회 이정기 회장과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쉽 3위인 진경 바리스타의 이론 설명과 시연으로 구성된 '커피 브루마스터'과정은 에스프레소 머신 뿐만 아니라 핸드드립, 사이폰, 모카포트 등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커피 추출기구들을 이용해 커피를 추출하는 과정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는 SBS“웃찾사”출신 개그맨 이수한과“땡잡았어요”,“토닥토닥”트로트가수 향기가 홍보대사이며 사단법인 한국이러닝협회 회원사이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국가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국가공인자격증) 양성과정을 온라인교육을 통해 무료수강 지원한다.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은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주택관리사, 관광통역안내사, 사회복지사 1급 등의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으로 운영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국제항공교육원은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공식교육기관으로 항공승무원, 항공화물과정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인터넷교육으로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국제영어강사 캐나다 온라인테솔(TESOL)자격증과 커피바리스타 일반과정을 사이버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김아름 기자  chamdal001@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아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