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영화 <신과함께 죄와벌> “저승세계가 열린다! 하정우·차태현·주지훈·김향기 주연”
<사진=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늘 14일(토) 16시 20분부터 18시 50분까지 SBS에서 추석특선영화로 영화 <신과함께 죄와벌>이 방송된다.

2017년 12월 20일 개봉된 김용화 감독, 하정우·차태현·주지훈·김향기·김동욱·마동석 주연의 <신과함께 죄와벌>관람객 평점 8.73, 네티즌 평점 7.83을 받았으며, 누적관객수 14,411,675명을 기록한 139분 분량의 판타지영화다.

영화 <신과함께 죄와벌>은 동명의 웹툰을 스크린에 옮긴 작품으로 인간이 죽음 후 저승에서 각기 다른 지옥을 경험한다는 한국적 사후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한국적 세계관을 바탕으로 사후 49일 동안 7번의 지옥 재판을 무사히 거쳐야만 환생할 수 있다는 전제로 이야기를 확장시켰다. 인간은 저승에서 끝이 아니라 새로운 삶을 시작하게 되는 것이다.

<사진=네이버 영화>

화재 현장에서 죽음을 맞이한 소방관 ‘자홍’은 저승에서 치뤄야 하는 7번의 재판 동안 그를 변호하고 호위하는 삼차사 ‘강림’, ‘해원맥’, ‘덕춘’을 만나 이 모든 과정을 겪게 된다. 살인, 나태, 거짓, 불의, 배신, 폭력, 천륜 7개의 지옥 재판을 통해 사는 동안 그가 지은 크고 작은 죄들을 알아가는 ‘자홍’의 여정을 따라가다 보면 그를 응원하는 것은 물론 관객 모두가 자신의 삶을 되짚어 보는 진기한 경험을 하게 된다. 모든 인간이 겪는 죽음과 삶, 그 경계에서 인간의 삶을 관통하는 희로애락을 다시금 떠올리고, 자홍의 이야기에 우리 자신을 투영하게 되는 것이다.

<사진=네이버 영화>

주연을 맡은 영화배우 하정우는 중앙대학교 연극학과를 졸업했고, 영화배우 김용건의 아들로도 유명하다. 수상경력으로 2018년 제2회 더 서울어워즈 영화 남우주연상, 2015년 제35회 하와이 국제영화제 르네상스상, 2015년 제20회 춘사영화상 남자 우수연기상, 2014년 제34회 황금촬영상 대상 외 다수가 있다. 영화로는 <PMC : 더 벙커>, <신과함께-인과 연>, <1987>, <신과함께-죄와 벌>, <싱글라이더>, <터널>, <아가씨>, <암살>, <군도 : 민란의 시대>, <더 테러 라이브>, <베를린>, <범죄와의 전쟁 : 나쁜놈들 전성시대>, <황해>, <의뢰인>, <국가대표>, <추격자>, <두번째 사랑> 외 다수가 있다.

<사진=네이버 영화>

주연을 맡은 차태현은 1995년 KBS슈퍼탤런트 선발대회로 데뷔한 탤런트 겸 영화배우다. 영화로는 <신과함께-죄와벌>, <사랑하기 때문에>, <엽기적인 그녀1·2>, <슬로우 비디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챔프>, <헬로우 고스트>, <과속스캔들>, <바보>, <복면달호>, <파랑주의보>, <새드 무비>, <투 가이즈>, <첫사랑 사수 궐기대회>, <연애소설>, <햇빛 속으로> 외 다수가 있다.

수상경력으로 2018년 KBS 연기대상 베스트 커플상, 2018년 KBS 연기대상 남자 최우수상, 2018년 MBC 방송연예대상 뮤직토크부문 남자 우수상, 2015년 KBS 연기대상 미니시리즈부문 남자 우수 연기상, 2015년 KBS 연기대상 베스트 커플상 외 다수가 있다.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