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플란드 “진짜 힐링! 핀란드의 포시오에서 여름 별장 짓기” <사진=EBS 세계테마기행>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17일(화) 20시 50분 EBS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숨겨진 세계, 라플란드 제2부 “진짜 힐링! 핀란드의 포시오에서 여름 별장 짓기”가 방송된다. 여름은 해가지지 않고, 겨울은 암흑의 시간이 긴 땅. 백야와 흑야, 극단적 환경이 빚어낸 환상의 풍경! 북유럽에서도 더 북쪽으로 가면 사람이 살기엔 너무 척박하고 힘들어 오랫동안 황무지로 인식되어 온 라플란드가 있다.

‘북쪽에 사는 야만인의 땅’이라 불리며 사람들의 발길이 닿지 않았던 숨겨진 세계, 라플란드. 천혜의 자연환경이 남아 있어 최근 유럽의 마지막 남은 야생으로 여행 마니아들의 가슴을 설레게 만들고 있다.

일 년에 딱 세 달간 열리는 지상 최고의 트래킹 코스 스웨덴의 ‘쿵스레덴’, 빙하가 빚은 절경 노르웨이의 북극해 ‘피오르’, 핀란드 숲과 호수에서 즐길 수 있는 진짜 휴식! 장엄하고 경이로운 풍경과 수많은 즐길 거리까지. 숨겨져 있던 세계의 봉인 해제 기행, 라플란드로 떠난다.

△진짜 힐링! 핀란드의 포시오에서 여름 별장 짓기 : 라플란드에 위치한 인구 3,200여명의 작은 도시, 핀란드의 포시오(Posio). 큐레이터 한동훈 씨의 유쾌한 친구 오이바가 사는 숲과 호수의 도시다. 리시툰트리(Riisitunturi)에서 2년 만에 재회한 둘은 수십 개의 소시지를 구워 먹으며 회포를 푼다.

라플란드 “진짜 힐링! 핀란드의 포시오에서 여름 별장 짓기” <사진=EBS 세계테마기행>

오이바는 반가운 친구를 위해 ‘특별한 여름놀이’ 를 준비했다는데. 텃밭에서 직접 일군 채소를 챙겨 오이바의 여름 별장으로 떠난다. 잔잔한 호수 속 유일한 별장에서 배낚시를 하고, 생선 요리와 사우나를 즐기며, 그림엽서 같은 여름의 풍광 속에서 친구와 잊지 못할 하루를 보낸다.

요즘 오이바는 마우리의 여름 별장 짓기에 앞장서고 있다. 별장을 지을 나무를 1년간 직접 준비하는 것이 그들의 방식이라는데. 무엇이든 스스로 잘하는 오이바와 마우리에게 ‘여름 별장(mokki)’이 주는 의미는 무엇일까? 누구나 꿈꾸는 진짜 휴식을 누리러 ‘내 친구의 집’이 있는 포시오로 떠나본다.

한편 내일 18일(수)에는 숨겨진 세계, 라플란드 제3부 “북으로 가는 길, Norway”가 방송된다. EBS1 <세계테마기행>은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20시 50분 EBS1에서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