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국립해양박물관>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국립해양박물관(관장 주강현)은 추석을 맞이하여 9월 12일부터 15일까지 추석문화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큐레이터와의 대화’, ‘한복 다이버 피딩쇼(Feeding show)’, ‘추석 특선 해양 영화 상영’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큐레이터와의 대화’에서는 기획전시 <잊힌 바다, 또 하나의 바다, 북한의 바다>와 테마전시 <어시장, 바다와 밥상이 이어지는 곳>의 담당 큐레이터가 관람객을 대상으로 전시를 설명하고 질의‧응답하는 시간이 준비되어있다. 기획전시는 12일(목), 테마전시는 15일(일) 오후 2시에 각 전시실 입구에서 시작하며 약 30분가량 진행 예정이다.

한복을 입은 다이버가 물속에서 관객들에게 인사하고, 물고기 먹이를 주는 ‘한복 다이버 피딩쇼(Feeding show)’는 9월 14~15일 박물관 3층 수족관에서 오전 11시 40분부터 55분까지 약 15분간 진행된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추석 특선 해양 영화’ 행사는 해양 주제의 영화‧애니메이션을 9월 12~15일 오후 2시부터 박물관 대강당에서 관람할 수 있는 행사로 매일 다른 영화를 상영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당일 현장 선착순으로 참여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립해양박물관 홈페이지(http://www.knmm.or.kr)와 소셜네트워크(SNS)를 참고하거나 대표전화(051-309-1900)로 문의하면 된다.

박물관 관계자는 “추석 연휴기간 부산 시민뿐만 아니라 오랜만에 부산을 찾은 관람객들께서 국립해양박물관이 준비한 문화행사에 참여한다면 해양문화와 함께 하는 즐겁고 색다른 연휴가 될 것”이라며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