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부산시유아교육진흥원 홈페이지>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부산광역시유아교육진흥원(원장 김미경)은 10월 4일부터 31일까지 매주 1회,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부산시교육연구정보원에서 만3~5세 유아의 학부모 60~90명을 대상으로 ‘좋은 부모 자격반 학부모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연수는 학부모가 유아기 놀이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바탕으로 바람직한 부모 역할을 정립하고, 놀이교육 역량 강화를 통해 건강한 가족 문화를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첫날인 10월 4일 편해문 놀이터디자이너가 ‘어린이, 놀이, 놀이터를 보는 새로운 눈’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한다.

10일에는 이지연 부산대학교 유아교육과 외래교수가 ‘음악놀이로 자녀와 행복 나누기’에 대해, 17일에는 김주원 놀라잡이 대표가 ‘쉽고 재미있는 추억의 전래놀이’에 대해 각각 이야기한다.

24일에는 김숙 들꽃이야기도서관 관장이 ‘창의력을 키우는 독서놀이’에 대해, 31일에는 박세현 나눔정신건강의학과 원장이 ‘공감놀이로 문제행동 처방하기’에 대해 강의한다.

연수를 마친 학부모에게는‘좋은 부모자격 수료증서’를 수여한다. 참가 희망자는 9월 16일 오후 4시부터 부산유아교육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유치원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각 유치원에서 연수희망자 명단을 취합하여 부산시교육청의 자료집계시스템으로 제출하면 선착순 대상자를 선정한다.

김미경 원장은 “이 연수는 학부모들에게 유아기 놀이에 대해 바르게 이해하고 놀이교육 역량을 강화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유아교육진흥원 운영부(051-220-6214)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