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는 SNS운영과 즉각적인 실천방법

‘강연 톡!톡!톡!’ 시즌2는 공유미학(학장 우성민)이 주최하는 국내 최초 실전 강연 프로그램으로 9월 27일 제 6회 강연이 진행된다. 공유미학 회원인 백인혜 대표가 “SNS로 나를 브랜딩 하라”의 주제로 펼쳐질 이번 강연은 청중의 인기로 다시 요청된 앵콜 강연이다. 공유미학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아름다운 나눔의 실천”이라는 슬로건 아래 강의 및 봉사를 하는 단체이다.

SNS 퍼스널브랜딩을 통해 폭넓은 인간관계와 소통을 할 수 있으며 개인의 비즈니스 성장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SNS를 하고 있지만 본인의 SNS 활용목적을 효과적으로 달성하려면 제대로 알고 하는 것이 중요하다. 백인혜 대표는 ”SNS를 운영하는 목적이 개인적인 것인가 혹은 비즈니스적인 것인가에 따라 다르겠지만 비지니스를 위한 SNS라면 우선 컨텐츠부터 달라야 한다. 그런데 문제는 내가 하고 싶은 컨텐츠와 사람들이 반응하는 컨텐츠가 다를 수 있다는 것이다. 같은 내용이라도 이미지나 스토리텔링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반응이 크게 달라진다. 컨텐츠를 바꾸면 반응이 달라지고, 반응이 달라지면 SNS가 더욱 즐거워질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론도 중요하지만 본 강연에서는 실전 경험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는 SNS 운영과 즉각적인 실천방법에 대해 알려드릴 예정이다."라고 강연 전 취지를 밝혔다.

백인혜 대표는 디자이너 출신의 온라인 마케터로서, 현재 웅진씽크빅의 ‘엄마는 생각쟁이’ 외 다수 기업 SNS채널 운영하고 있으며, 인플루언서 양성교육, 취업을 위한 온라인마케터 양성과정과 관련된 SNS마케팅을 강의하고 있다. 또한 365bbclub 등 국제 뷰티협회 뷰티bj 메인강사이기도 하다.

본 행사는 공유미학이 주최하고, 한국강사신문이 주관하며, 라오메뜨, 알카라이프, 약선당 한의원, 지승재 뇌과학 육아 연구소, 글로벌 웰니스 건강협회 GWK가 후원한다. ‘공유미학 회원 뿐 아니라 일반인도 참가할 수 있으며, 중학생 이상 신청 가능하다. 참가인원은 사전 예약제로 최대 35명이며, 참가비는 사전입금의 경우 2만원이다. 강의 장소는 강남역 1번과 4번 출구에서 500m에 위치한 ‘다오니스 헤어’이며, 주차는 강연장에서 100m에 위치한 유료 주차장인 ‘역삼1동 주민센터’를 이용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