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아름 기자] 국제자격검정원이 무료수강이벤트로써 큐넷, 내일배움카드, 워크넷 취업사이트 등에 관심 있는 이들과 무료자기계발을 희망하는 모든 이들에게 나이, 학력, 성별, 지역에 상관없이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28종 자격증종류에 전액무료로 온라인강의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 무료회원가입 후 수강신청 시 자동으로 수강료가 무료로 조정되며, 신청자들은 교육원에 개설된 28종 자격과정 중 3과정까지 선택하여 전액무료수강 할 수 있다. 또한 교재는 자격시험기출문제와 함께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며, 4주~6주 단기간에 인터넷강의와 자격시험으로 자격과정이 진행된다고 교육원측은 소개했다.

교육원 무료이벤트 담당자는 “무료이벤트는 평생교육원인 본원의 교육재능기부 취지로써 마련했으며 특히 취업과 재취업을 위해 자기계발을 희망하는 이들과, 배움에 의지가 있었지만 그동안 바쁜 일상으로 인해 엄두가 나지 않았던 직장인·주부·대학생들이 수강료 면제를 통해 부담 없이 원하는 자격과정 무료수강을 해볼 수 있도록 기획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어 “무료혜택은 본원의 심리상담사분야 및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 28종 자격과정에 무료수강을 희망하는 누구나 누릴 수 있다. 그러므로 큐넷 원서접수 및 큐넷 합격자발표 관련서류, 국비지원 직장인·근로자·재직자 내일배움카드신청 및 구직자·실업자 내일배움카드발급이나 고용노동부 청년취업성공패키지12유형신청, 내일채움공제나 국민행복카드바우처지원 및 아이행복카드·아이사랑카드·다둥이카드 등 일체의 제출서류는 없다.”고 덧붙였다.

심리상담사분야는 내담자의 고민사항에 경청을 바탕으로 심리학적 기법을 통해 마음치유를 돕는데 목적이 있다. 또한 직업적성테스트나 진로상담을 통해 앞으로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해 줄 수 있으며, 자격증취득 후 기업의 취업자기소개서·이력서작성 시에는 직장 내 원활한 대인관계 형성과 팀워크·소통능력을 갖추고 있음에 대한 장점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개설된 자격증종류 중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및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심리상담센터, 육아종합지원센터 및 지역아동센터와 아동발달센터, 청소년상담센터나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노인주간보호센터 및 재가방문요양센터와 노인복지센터 직무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보육교사자격증과 유치원정교사자격증, 청소년상담사자격증 및 청소년지도사자격증, 사회복지사자격증과 요양보호사자격증 관련 상담·교육직무능력 향상 또한 기대할 수 있다.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는 아이들의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고 인성교육을 실시하여 올바른 성장을 돕는데 목적이 있다. 주요 활용처로는 학교기관이나 학원 및 공부방과 방과후학교, 홈플러스문화센터·롯데마트문화센터·이마트문화센터 등의 평생교육센터, 보육정보센터와 건강가정지원센터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의 지원시설, 여성인력개발센터나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및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노인일자리센터) 등의 취업고용노동센터 등이 해당된다.

개설된 자격증종류 중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및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은 초등방과후학교나 학원 및 공부방창업 관련 직종에 활용할 수 있으며 베이비시터자격증·아이돌보미자격증 관련 직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코딩지도사) 및 독서지도사자격증과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은 이러한 방과후수업에 활용 할 수 있는 자격과정이다.

또한 동기부여를 통해 집중력 높이는 법 학습코칭 관련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영재교육 및 창의력키우기 관련 영재창의지도사, 언어장애 아동의 언어치료를 위한 언어발달지도사, 시각장애·청각장애·발달장애아동 특수교육을 위한 특수아동지도사, 인성교육프로그램에 초점을 둔 인성지도사·부모교육지도사 등이 개설되어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무료이벤트를 통해 자기계발을 희망하는 모든 이들과 큐넷 국가자격증종류, 내일배움카드, 워크넷 취업사이트에 관심 있는 많은 이들이 무료수강혜택을 받아보기 바란다. 또한 본원은 자격과정 운영 뿐 아니라 누구나 무료로 열람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취업정보사이트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하반기 취업공고와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1365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정보, 무료이력서다운로드 방법 등을 무료제공 중이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