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영화 <무간도> “한 번의 선택으로 인생이 바뀌다! 양조위·유덕화 주연”
<사진=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2003년 3월 21일 개봉된 맥조휘, 유위강 감독, 양조위, 유덕화 주연의 <무간도>는 네티즌 평점 9.11, 기자·평론가 평점 8.00을 받은 100분 분량의 홍콩 범죄영화다. 2011년과 2016년에 재개봉되기도 한 영화다.

영화 <무간도>는 한 번의 선택으로 인생이 바뀐 두 남자의 피할 수 없는 만남을 그린 작품으로, 2002년 1편 개봉 이후, 총 3부작에 걸쳐 완성된 대표적인 느와르 시리즈물이다. 유덕화, 양조위라는 걸출한 캐스팅, 서로의 조직에 스파이가 된 경찰과 범죄 조직원이라는 신선한 설정, 상반된 두 캐릭터가 보여주는 섬세한 심리묘사, 반전을 거듭하는 완벽한 스토리까지, 새로운 느와르 영화의 탄생을 알리며 등장했다.

<사진=네이버 영화>

범죄 조직을 중심으로 한 배경 설정, 마약, 경찰, 남자들의 의리, 여성 캐릭터 역할의 축소 등 <무간도>에는 ‘홍콩 느와르’가 전통적으로 갖추고 있는 요소들이 분명 존재한다. 그러나 화려하고, 폭력적인 느와르 특유의 액션과 비장미, 언제나 등장하는 영웅 캐릭터는 찾아볼 수 없다. 대신 언더커버 설정이 선사하는 스릴러적인 긴장감, 엇갈린 운명에 놓인 주인공의 비극적 스토리, 캐릭터의 복합적인 심리를 섬세하게 그려낸 연출은 기존 느와르 영화와 다른 <무간도>만의 차별점이었다.

오늘 21일(토) 22시 10분과 오는 22일(일) 13시 50분에 OBS 시네마에서 영화 <무간도>가 방송된다.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