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19 제10회 가을독서문화축제/오션북페어 개최

[한국강사신문 진가록 기자] 부산광역시, 부산광역시교육청, 국립해양박물관 공동주최, 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주관으로, 2019 제10회 가을독서문화축제/오션북페어가 오는 10월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간 국립해양박물관에서 개최된다.

‘바다, 책으로 만나다’를 주제로 하는 이번 행사는 공지영, 김탁환, 김창완을 비롯한 다수의 작가 강연, 북토크, 학술·포럼, 공연,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개최되며 해양고서 기획전, 해양인의 서재, 고래 기획전, 해양을 주제로 한 북페어 등 해양관련 특별프로그램도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시민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책놀이터, 샌드아트 스토리텔링 체험, 릴레이 스토리북 만들기, 문화예술교육 등 흥미롭고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진행되며, 다른 사람들과 직접 책장교류를 나눌 수 있는 헌책 플리마켓과 핸드메이드 플리마켓, 바다 북카페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행사 관계자는 “책읽기 좋은 계절, 10월을 맞아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또는 혼자서도 천천히 사색할 수 있는, 모두를 위한 축제를 마련하고자 다채롭고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고 하며, “바다가 보이는 멋진 공간에서 책과 함께 보내는 즐거운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2019 제10회 가을독서문화축제/오션북페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작가 강연과 북토크, 체험·행사 참여 등을 위한 사전 접수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