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아름 기자] 최근 성적을 향상시키는 방안으로 독해력 키우기가 주목받고 있다. 어떤 과목이든 지식을 습득하려면 그 과목의 이론을 읽고 이해하는 ‘독해’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이다. 독해력의 중요성이 나날이 커지는 가운데 국어 교육 전문 출판사 꿈을담는틀(이하 꿈틀)에서 중학생의 독해력 향상을 위한 <중학 국어 일등급 독해력(이하 일등급 독해력)>을 출간했다.

<일등급 독해력>은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 융합 등 다양한 제재의 글로 이루어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이 교재로 학습하는 학생들은 여러 분야의 글을 접하며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문 속 내용을 바탕으로 상상하고 탐구하는 동안 사고의 폭을 넓힐 수 있다. 수능 국어 비문학 영역에서 다루는 제재와 동일한 제재를 다루는 만큼 수능 국어를 대비하는 것 또한 가능하다.

이 교재의 또 다른 특징은 수록된 문제의 유형이 수능 국어 비문학 영역에서 출제되는 문제 유형과 동일하다는 점이다. 수능 국어 비문학 영역에서는 학생들이 ‘사실적 독해’, ‘추론적 독해’, ‘비판적 독해’, ‘창의적 독해’를 할 수 있는지 평가하는 문제가 출제되는데, <일등급 독해력>은 이와 동일한 내용을 평가하는 문제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이 교재로 학습하는 학생들은 수능 국어 비문학 영역의 문제 유형에 자연스럽게 익숙해질 수 있다.

이 교재는 <지문과 문제> 편과 <정답과 해설> 편으로 이루어져 있다. 학생들은 <지문과 문제> 편에 제시된 글을 읽고 글과 관련된 문제를 풀면서 독해력 및 어휘력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정답과 해설> 편에는 정답과 함께 글을 올바른 방향으로 읽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장치가 마련되어 있다.

중학생들이 독해력을 향상시키고 수능 국어 비문학 영역을 대비할 수 있는 <일등급 독해력>은 전국의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