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지난 9월 28일(토) 중국전략경영아카데미(대표 김형환)에서 주최하는 제160회 창업경영 중국세미나가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창업경영 중국세미나는 ‘창업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주제로 1부는 고아라 대표(멘토브랜딩협회)와 노윤호 작가의 ‘창업사례강연’, 2부는 정숙영 작가의 ‘중국지식특강’, 3부는 진리 교수의 ‘차이나 인사이트 원어강의’가 진행됐다.

제1부 창업사례강연은 고아라 대표(멘토브랜딩협회)가 ‘고객이 찾아오게 만드는 멘토브랜딩’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고아라 대표는 “자신이 왜 이 일을 하는가에 대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확고한 정체성이 있어야 한다”면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온라인 SNS에서 지속적으로 내 콘텐츠를 발행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노윤호 작가가 ‘B2B시장은 넓고 할 일은 많다’는 주제로 강연했다. 노윤호작가는 “B2B기업은 지속적인 고객관계 강화를 위한 역량을 제고해야 한다”라며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는 전략적 가치 영업으로 성장을 도모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창업과 중국을 한 번에 배울 수 있는 김형환 교수의 ‘창업경영 중국세미나’는 매월 넷째주 토요일에 진행된다.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중국전략경영아카데미’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