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지난 9월 28일(토) 중국전략경영아카데미(대표 김형환)에서 주최하는 제160회 창업경영 중국세미나가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창업경영 중국세미나는 ‘창업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주제로 1부는 고아라 대표(멘토브랜딩협회)와 노윤호 작가의 ‘창업사례강연’, 2부는 정숙영 작가의 ‘중국지식특강’, 3부는 진리 교수의 ‘차이나 인사이트 원어강의’가 진행됐다.

제3부 진리 교수의 차이나 인사이트 원어강연에서는 ‘중국 쓰레기 분리수거의 시대 개막’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진리 교수는 중국인이며 중국 요녕성 방송국 아나운서 출신으로 중국전략경영아카데미 주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원어시사 특강은 100% 중국어로 진행되며, 고급 중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이들에게 인기가 많다.

이날 강의에서 진리 교수는 “중국 정부는 지난 7월 상하이시부터 쓰레기 분리수거 정책을 시행했다”라며 “시진핑 주석까지 나서서 분리수거의 중요성을 강조함으로써 환경 개선에 대한 의지를 보여줬다”고 했다.

한편, 창업경영 중국세미나는 매월 4주차 토요일에 진행되며, 오찬이 무료로 제공된다. 창업과 중국에 중점을 두고 중국 진출을 준비하는 기업과 개인에게 중국경영 콘텐츠와 중국인문지식을 제공한다.

또한 중국 현지 15년차 마케팅 경력의 전문가 김형환 대표의 창업, 중국 마케팅 전략 상담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중국전략경영아카데미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