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는 11월 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베트남 호찌민에서 '제1회 365BB CLUB 2019 베트남 국제 O2O 미디어 뷰티BJ 엑스포(The 1st 365BB CLUB Vietnam Internationl O2O Media Beauty BJ EXPO)'가 열린다.

베트남 국제뷰티BJ 선발대회, 한국화장품 브랜드 모델선발대를 포함한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엑스포다. 행사 전 대회 홍보 기자회견은 10월 12일 베트남 호찌민 탄손나트 호텔에서 열리며, 호찌민 H방송으로 송출될 예정이다.

콘텐츠 소비가 동영상 기반으로 확장됨에 따라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 등과 같은 SNS 플랫폼을 활용한 1인 미디어의 영향력이 높아졌다. 특히 BJ(Beauty Broadcasting Jackey)는 전자상거래의 성장과 함께 그 경제적 잠재력과 파급력이 커졌고 ‘BJ 경제’라는 새로운 용어가 등장했다. 본 행사는 한국의 뷰티 산업을 베트남에 진출함에 있어 BJ를 통한 온라인 쌍방향 라이브 방송의 영향력을 포함시켰다는 점에서 다른 뷰티엑스포와 차별성을 갖는다.

사단법인 국제 트리콜로지스트 연맹(I.T.F)은 국제 비영리법인으로 산하 365BB CLUB(뷰티 비즈니스클럽)을 두고 있다. 이는 미용산업 발전을 위한 기술 개발과 회원사 마케팅 지원, 우수 뷰티 아이템 해외 진출을 목적으로 조직된 플랫폼으로 미용 전문단체 및 기업, 뷰티BJ, 개별 소비자의 권익을 위한 연합체다.

베트남에서 본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현지인은 ‘뷰티BJ 스타대회’, ‘뷰티 통역사 대회’, ‘키즈BJ스타대회’ 세 부문에 지원할 수 있다. 뷰티BJ에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베트남 현지에서 오프라인 사업체 운영하면서 동시에 온라인 활동을 하는 모델이며, 한국 화장품을 베트남에 소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뷰티 통역사 파트에 지원하는 베트남 현지인은 주로 베트남 한국어학과 학생 혹은 한국아카데미 학생들이며, 전문적이며 안정적인 통역과 미용컨설턴트 역할을 할 예정이다. 다른 베트남 뷰티박람회와는 차별되는 부분으로 현지 문화를 고려한 엄마와 함께 하는 ‘키즈BJ 스타대회’도 있을 예정이다.

한편, 한국에서 베트남으로 뷰티산업 진출을 목표로 본 행사에 참여하고 싶다면 ‘뷰티BJ심사위원 모집’과 ‘엑스포 참가 기업 모집’ 두 부문 중 하나에 지원할 수 있다. 뷰티BJ 심사위원에 지원하는 자는 미용분야별 강사 또는 이와 동등 이상(미용경력자)의 자격이 있거나, 대학교 또는 전문대학교에서 미용 직무 분야 겸임교수 이상으로 재직 등의 자격요건을 갖추면 된다.

엑스포 참가 희망 사업자에게는 박람회 홍보 부스로 ‘화장품, 미용&네일, 헤어트리트먼트, 두피. 탈모를 포함한 헤어, 다이어트, 성형, 이너뷰티’ 등이 예정되어 있으며 프랜차이즈 홍보, 미용교육 및 아이템 판매, 온라인 실시간 방송 송출 등의 활동이 예상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ibbc365.com)를 참고하면 된다.

365BB CLUB의 양일권 사무총장은 “베트남, 한국 미용인 1000명 이상 모이는 활발한 미용교류 축제의 장이 될 것이며 동남아 뷰티 시장의 흐름과 현황 파악에 유용한 자리가 될 것이다. 한국의 우수한 뷰티산업 아이템을 알리고 일회성 박람회를 넘어 지속성 있는 온라인 마케팅까지 효과가 이어질 것이다. 참가 사업자는 박람회를 통해 취합된 모든 콘텐츠를 시공간 제약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검증된 통역사와 직접 연결될 수 있다. 시류에 맞는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해외 사업이 가능하므로 많은 한국 뷰티 사업 관계자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본 행사는 사단법인 ITF연맹이 주최하며, 365BB CLUB이 주관, HELEN TRAN, SONG PHUONG, TIMESTAR, 베트남 뷰티협회, 중국CBC 피부관리전문교육위원회, 국제뷰티 페스티벌 조직위원회, 국제 뱀브테라피협회, 국제 에너지테라피 협회, 국제미용 전문가 협회가 후원하며, (주)TS샴푸, 미디어뷰, 테라피션 ,(주)효천산양삼영농조합, HANMIMO, (주)코나드, (주)동서메디칼(아카시아), (주)휴먼드림, KOR-BEauty clinic company, GSC,넥스디, 더함커뮤니케이션, 에이렙(주)가 협찬한다.

참가문의는 전화(1544-2845) 혹은 e-mail(365bbclub@naver.com)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