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지난 8일 연세대학교 교육과학관 301호에서 ‘2020학년도 전기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 석사 학위 과정 ‘평생교육경영전공’ 입학 설명회가 개최됐다.

이번 설명회는 평생교육경영전공 재학생을 중심으로 한 홍보와 학관노 밴드를 통한 홍보를 통해 사전 접수를 진행했으며, 입학 설명회 현장에는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오대교 전공대표의 입학설명회 취지 설명과 전공 소개를 시작으로 박중희 졸업생(자유자재 교육 대표이사)과 박명희 교수(한국사교육협의회 회장)의 강연이 이어졌다.

박중희 졸업생은 “나의 정체성은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평생교육경영전공이 대변해주는 것이 아니라 내가 무엇을 목표로 하는가에 따라서 결정되는 것이다”는 강연을 진행하면서, “약한 개인이 모여서 강한 우리가 되는 평생교육경영전공에 초대한다.”고 말했다.

박명희 교수는 “우리 전공은 인간이해에 기반 한 평생교육의 관점을 이해하고, 다양한 평생교육의 현장에서 다양한 사람들이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하는 경영기법과 지식을 익혀 평생교육전문가로서의 역량을 갖추도록 하고 있다. 또한 국내외 다양한 사교육 산업분야를 연구하고 매 학기마다 우수한 논문과 석사 학위 연구자를 배출해 내고 있는 국내 최고의 사교육 연구 전문가 양성기관이다.”고 말했다.

참석자들과 가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입학을 위해 지원자가 어떤 역량을 갖춰야 하는지’, ‘입학 후 구체적인 학업 방향’, ‘졸업 후의 비전’과 같이 지원자들에게 구체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현장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신입생 원서접수 기간은 오는 21일(월)부터 25일(금)까지이며, 면접일정 및 장소는 11월 16일(토) 연세대학교 교육과학관에서 진행된다. 기타 과정소개는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