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아름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에서는 드론교육 자격증과 한국어교원자격증 양성과정을 진행한다. NCS기반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으로 직장인이라면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국비지원 무료로 자격증을 준비할 수 있다. 10월 16일과 23일에 개강하며 온라인교육으로 진행한다. 현재 접수 신청을 받고 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실시하는 드론자격증교육의 정식 명칭은 초경량 비행장치 무인 멀티콥터 조종자이다. 12kg을 초과하는 드론을 이용해 방제사업, 항공촬영 등 드론 사업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드론조종사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 드론 자격증은 국가자격증과 민간자격증이 있고 그 중 국가자격증은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시행하는 자격증이 유일하다.

드론조종자 자격증 시험을 보기 위해서는 나이가 만 14세 이상이어야 한다. 또한 교정시력이 양안 0.8, 각안 0.5 이상이어야 한다. 또한 적, 녹, 황색의 색채는 식별 가능하여야 하며 일상회화를 청취할 수 있는 수준의 청력은 보장되어야 한다. 또한 지방경찰청장이 발행한 2종보통 이상의 자동차 운전면허를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만약 운전면허증이 없다면 2종보통 이상의 운전면허를 발급받는데 필요한 만큼의 신체검사증명서로 대신할 수 있다.

또한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는 무인동력비행장치를 20시간 이상 비행 경력이 필수로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통과해야 한다. 드론자격증 필기시험은 총 40문제로 과목은 항공법규, 항공기상, 비행이론 및 운영이 있고 70점 이상이 되어야 합격이다. 필기시험 합격 후 2년 안에 실기시험을 응시해야 한다. 즉, 필기시험 유효기간이 2년이다.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양성과정을 이론의 경우 국립국어원의 규정에 따라 한국어학, 일반언어학 및 응용언어학,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론, 한국문화 총 4개의 영역을 105강으로 구성하여 진행을 하고 있으며 교안무료 다운로드, 수료후 1년 복습 제공, 모바일 수강이 가능하고 기출해설강의를 제공한다.

양성과정에는 이론과 실습과정이 있으며 이론과정 수료 후에는 한국어교육 실습을 진행하여 수강생들의 기호에 따라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실습을 선택할 수 있다. 이론과 실습을 모두 수료하게 되면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이수 증명서가 발급되어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은‘한국어 1번지’정신으로 수강생들이 한국어교사자격증 3급 양성과정 이후 능력검정시험 합격까지 체계적으로 관리 중에 있고 토픽코리아는 국립국어원 인증교육기관으로 '한국어 교육의 1번지'라는 정신으로 2011년 개원한 이래 양질의 한국어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고 교원양성과정 운영을 통해 우수한 전문 한국어강사를 배출하였다.

한국토픽교육센터는 SBS“웃찾사”출신 개그맨 이수한과“땡잡았어요”,“토닥토닥”트로트가수 향기가 홍보대사이며 사단법인 한국이러닝기업연합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회원사이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국가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국가공인자격증) 과정을 온라인교육을 통해 무료수강 지원한다.

토픽코리아 원격교육센터는 사회복지사 1급, 임상심리사 2급, 주택관리사, 관광통역안내사 등의 자격증 취득과정을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로 운영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국제항공교육원은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공식교육기관으로 항공승무원(스튜어디스)과정, 항공화물과정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인터넷교육으로 근로자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은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국제영어강사(TESOL) 온라인 테솔자격증과 카피바리스타 일반과정을 사이버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사업주훈련센터는 사업장법정의무교육인 산업안전보건교육, 직장내 성희롱예방교육, 개인정보보호교육 등 사업장 필수법정의무교육을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공공기관은 성희롱예방교육, 성매매예방교육, 성폭력예방교육, 가정폭력예방교육의 4대 폭력예방교육을 추가로 실시해야 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