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아름 기자] 매년 지상파 방송사 및 다양한 방송사 아나운서 채용 합격으로 지상파 아나운서의 요람으로 꼽히고 있는 대표 아나운서 아카데미 아나레슨에서 취업성공패키지 훈련 참여 수당을 받으며 아나운서 과정 수강을 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취업성공패키지는 청년층의 취업을 돕기 위해 마련한 고용노동부의 지원 프로그램으로 1단계(상담 과정) 취업상담을 통해(상담 참여수당 별도 지급) 아나운서 취업 경로를 탐색하고, 2단계(훈련과정)를 통해 출석률 80% 이상을 보인 구직자에게 이 같은 훈련 참여수당이 지급된다. 수강 후 3단계(취업 단계) 과정을 통해 참여수당 최대 6만 원, 구직활동수당 최대 90만 원까지 지급 가능하다.

취업성공패키지에 참여하는 학생 중 방송 취업을 원하는 지망생은 아나레슨의 문을 두드리면 취업성공패키지 2단계를 통해 훈련 참여수당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대상은 18세에서 34세 이하 청년 중 최종학교(대학원, 전문대 포함) 마지막 학기를 남겨둔 졸업예정자, 또는 졸업자 중 대졸(전문대) 이상 미취업자다. 취업성공패키지 1단계 상담을 마치고 아나레슨에서 2단계 취업훈련을 진행하면 최대 170만 4000원(월 28만 4000원)을 6개월에 걸쳐 지원받을 수 있다.

아나레슨 관계자는 “그동안 상대적으로 비싼 수강료에 부담을 느끼던 미취업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게 됐다면서 자격 요건을 따져 해당이 될 경우 수혜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청년취업성공패키지 신청은 아나레슨 홈페이지나 가까운 고용센터를 통해 더욱 자세한 모집요강을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