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EBS>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14일(월)부터 18일(금)까지 10시 50분 EBS1 <최고의 요리비결>에서는 이특과 이종임 요리연구가의 “가을에 먹기 좋은 영양 만점 레시피”가 방송된다.

본격적인 가을을 맞아 맛도 좋고 영양도 가득한 건강식을 선사한다. 한식 대가가 알려주는 알짜배기 요리 팁과 영양 만점 레시피! 한국 가정식의 대가 이종임 요리연구가의 전통 손맛이 깃든 한식의 비결을 공개한다.

♤이특과 이종임 요리연구가의 추천 요리&비법은?

10월 14일(월)에는 제철 밤으로 만드는 건강한 한 끼! 전기밥솥으로 뚝딱 만드는 밥약밥과 중불에 서서히 튀겨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밤맛탕을 만든다.

10월 15일(화)에는 깔끔한 국물 맛이 매력! 들깻가루로 구수함을 살린 바지락순두부탕과 닭고기를 미리 구워 누린내를 완벽 제거한 닭안심달걀찜을 소개한다.

10월 16일(수)에는 황태포를 찬물에 가볍게 헹궈 더 부드럽고 쫄깃한 황태영양덮밥을 만든다.

10월 17일(목)에는 쌀뜨물에 고등어를 20분 정도 담가 잡내를 쏙 뺀 시래기고등어조림과 도토리묵 본연의 맛을 살려 탱글탱글하고 고소한 도토리묵무침을 만든다.

10월 18일(금)에는 시원칼칼한 국물 맛에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대구매운탕과 햇사과를 넣어 아삭하고 달콤한 맛을 살린 쌈배추무침을 만든다.

MC 이특과 대한민국 조리기능장 이종임 요리연구가와 함께하는 <최고의 요리비결>은 오늘 14일(월)부터 18일(금)까지 오전 10시 50분에 EBS1에서 방영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