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사회초년생의 파란만장한 이야기! 앤 해서웨이, 메릴 스트립 주연”
<사진=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늘 14일(월) 8시 40분부터 10시 50분까지 영화채널 CGV에서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The Devil Wears Prada)>가 방송된다.

2006년 10월 25일 개봉된 데이빗 프랭클 감독, 메릴 스트립, 앤 해서웨이, 스탠리 투치 주연의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는 네티즌 평점 8.64, 누적관객수 1,378,126명을 기록한 109분 분량의 미국 코미디 영화다.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The Devil Wears Prada)>는 화려한 뉴욕을 꿈꾸는 ‘앤드리아’(앤 해서웨이)가 최고의 패션 매거진 ‘런웨이’에 기적 같이 입사해서 겪는 이야기를 다룬 영화다. 화려하지만 어색한 세상에서 꿈을 이루기 위해 상대하기 곤란한 상관과의 관계를 재미있게 엮은 스토리다.

<사진=네이버 영화>

영화 제작진은 달콤한 지옥에서 살아남기 위한 사회초년생의 파란만장한 이야기를 다룬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가 전세계를 강타한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라고 밝혔다. 로렌 와이즈버거의 동명소설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는 2003년 초판 이후 지금까지 27개 언어로 번역되어 전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베스트셀러다. 6개월간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를 지키며 미국에서만 1백 4십만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출간되자마자 대형서점에서 판매 1위에 오르는 등 최고의 베스트셀러로 손꼽히기도 했다. 원작자인 로렌 와이즈버거는 자신의 첫 번째 소설로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는데 더욱 화제가 된 것은 이 소설이 실제 인물을 바탕으로 써졌다는 사실 때문이라고 전한다.

<사진=네이버 영화>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는 제작과 연기 모든 면에서 완벽하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메릴 스트립은 이번 영화에서도 온몸을 전율케하는 열연을 펼쳐 미국 현지 언론과 관객들에게 연이은 찬사를 받았다. 그녀가 이 작품에서 맡은 역은 악역 중 악역인 미란다 프리슬리. 세계 패션계의 여왕으로 군림하지만 그만큼 완벽을 추구하기 때문에 직원들에게는 악마 같은 상사로 악명이 높은 인물이다. 소설에서 묘사되는 그녀는 너무나 냉혹한 악마여서 저주를 퍼붓고 싶은 정도라고 전했다.

<사진=네이버 영화>

주연을 맡은 앤 해서웨이(Anne Hathaway)는 1982년 11월 12일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뉴욕대학교를 졸업하고, 1999년 FOX 드라마 ‘겟 리얼’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영화로는 <세레니티>, <오션스8>, <콜로설>, <거울나라의 앨리스>, <인턴>, <인터스텔라>, <레미제라블>, <다크 나이트 라이즈>,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패신저스>, <비커밍 제인>,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프린세스 다이어리 1·2> 등이 있다.

수상경력으로 2013년 제85회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조연상, 2013년 제66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조연상, 2013년 제19회 미국 배우 조합상 영화부문 여우조연상, 2013년 제33회 런던 비평가 협회상 여우조연상 외 다수가 있다.

<사진=네이버 영화>

주연을 맡은 메릴 스트립(Meryl Streep)은 1949년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예일대학교 연극학 학사, 예일대학교 드라마스쿨 석사, 미들버리대학 명예박사학위를 받았다. 1977년 영화 <줄리아>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영화로는 <메리 포핀스 리턴즈>, <디스 체인지스 에브리띵>, <맘마미아!2>, <더 포스트>, <플로렌스>, <스프러제트>, <더 홈즈맨>, <어바웃 리키>, <숲속으로>, <더 기버: 기억전달자>, <호프 스프링즈>, <라디오맨>, <철의 여인>, <폴렌>, <맘마미아!>, <로스트 라이언즈>,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앤트 불리>, <프라임 러브>, <레모니 스니켓의 위험한 대결>, <디 아워스>, <뮤직 오브 하트>, <마빈의 방>,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죽어야 사는 여자>, <아웃 오브 아프리카>, <소피의 선택>, <디어 헌터> 외 다수가 있다.

수상경력으로 2017년 제74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세실 B. 데밀 상, 2016년 제22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코미디 영화부문 여우주연상, 2015년 제24회 MTV영화제 최고의 악당상, 2013년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 가장 좋아하는 무비아이콘 외 다수가 있다.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