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지난 8일 18시 30분부터 19시까지 가천대학교 최고명강사 프로젝트(책임교수 김순복) 2기에서는 ‘꿈은 실천과 행동으로 이루어진다’의 주제로 오경자 강사의 미니특강이 진행됐다. 

오경자 강사는 강의 초반에 우산에 관한 퀴즈를 통해 교육생들의 참여를 이끌었다. 이어서 햇빛에도 비에도 언제나 필요한 우산을 준비하는 여자 오경자라고 소개하며 계획과 실천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오경자 강사는 자신의 실천적 삶의 스토리를 녹여 내며 풍부한 경험에서 묻어난 스토리와 그 스토리를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들고 와 교육생들의 동기부여를 이끌었다.

오경자 강사는 “60살이 되면 내게 꿈같은 날이 온다고 생각하며 살아왔는데, 오늘이 60살이 된 실제 생일날이다. 의도하지 않았는데 이 좋은 자리에 서게 된 뜻깊은 날이다.”라고 하며 김순복 교수를 만난 것이 내 인생 최고의 부자이고, 가천대학교 최고명강사 프로젝트 2기에 운영교수로 들어온 것이 최고의 축복이라 하여 교육생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오경자 강사의 마무리로 시낭송이 끝나자 김순복 책임교수는 미리 준비한 케익에 불을 붙여 나타나 축제 분위기를 이끌었다. 강의를 마치고 소통의 시간을 만들어 삼페인으로 축배를 들며 교육생들은 내일의 꿈을 위해 실천과 행동을 약속했다. 교육생들은 교육소감에서 “자신을 돌아보게 되고 반성하게 되었다. 이제 행동으로 실천해가며 변화해 나가야겠다. 감명 깊은 강의였다.”며 큰 만족감을 드러냈다.

오경자 강사는 사회복지학을 전공하였으며, 내 친구 논술연구소 소장, 소울브릿지 단장, 성남시 여성지도자 6기 회장, 353-B지구 솔잎라이온스 17대 회장, 사랑의 손 봉사단체 부회장, 대한 가수협회 이사 등을 역임하고 있다. 주요 강의 분야는 리더십, 동기부여 비전설계, 스토리텔링, 행복특강, 고객만족 등이다. 앞으로의 꿈은 남다른 강사, 걸어 다니는 비전마네킹으로 오프라윈프리처럼 멋진 MC토크쇼에 주인공으로 삶을 펴나가겠다고 말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