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지난 5일(토) 11시 위스타트에서 진행하는 ‘찾아가는 금융스쿨’ 대학생 교사단의 정기교육이 모임공간 상연재에서 개최됐다.

이번 교육은 대학생 교사단의 원활한 수업을 위한 ‘실전 교수법’, 금융게임을 더 잘 진행하기 위한 ‘게임 방법 재교육’, 대학생을 위한 실전 금융 교육인 ‘생생 금융 교육’과 다른 팀의 특별한 강의 팁 및 궁금한 점을 해결할 수 있는 시간까지, 더 나은 수업을 진행하기 위한 교육이 6시간 동안 진행됐다.

대학생 교사단의 원활한 수업을 위한 ‘실전 교수법’ 강의는 꿈잡고교육연구소 이사로 활동 중인 위현정 강사가 맡았다. 이날 강의에서 위현정 강사는 청소년기 아이들의 특징과 강의 오프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다양한 강의 스팟 기법을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며 대학생 교사단이 자신의 강의 스타일을 알고 강점을 살릴 수 있는 강의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했다.

위현정 강사는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에서 MBA를 졸업하고,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에서 창업학을 전공하고 있다. 현재 꿈잡고교육연구소 이사로서 청소년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강의를 하고 있다. 경기도 교육청 학생 상담과 (재)군포문화재단 교육협력지원센터 학교연계사업 강사로도 활발히 활동 중이다. 저서로는 스타강사 12인의 미래계획서 『강사 트렌드 코리아 2020』 (공저)이 있다.

한편, 위스타트는 빈곤 및 소외된 어린이들이 뒤처지지 않고 공동의 출발선에서 미래의 희망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고 지원해주는 기관이다. 올 하반기 ‘찾아가는 금융스쿨’을 통해 초·중·고등학생들에게 게임을 활용한 실습형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금융 보험 교육을 통해 생애 주기별 경제 개념을 학습하고 인생계획을 체험하게 하여 위험관리와 보험에 대한 기본 소양을 쌓도록 지원하고 있다. 위스타트 ‘찾아가는 금융스쿨’은 9월 4일부터 11월 29일까지 41명의 대학생 교사단들이 총 2685명의 학생들을 만나러 갈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