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권경민 기자] 수험교육 전문기업 박문각은 오는 19일(토) 오후 3시, 노량진 박문각빌딩 대강의실에서 공무원 시험 준비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2019 박문각 공직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공무원 수험생들의 효과적인 직렬 선택과 빠른 합격을 돕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직박람회에서는 공무원 합격 비법 안내부터 현직공무원들이 전해주는 직렬 별 이야기, 현직공무원과의1:1 상담까지 일반 설명회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하고 알찬 시간들로 채워질 전망이다. 

첫 순서인 공무원 시험 합격 비법 안내는 한국사 노범석 강사가 맡아 진행한다. 노 강사는 한국사 학습법은 물론 합격을 앞당기는 구체적 수험전략과 실전 노하우까지 밀도 있게 제시한다.

이어지는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 ‘현직공무원 직렬 별 소개’ 시간에는 9∙7급 현직 공무원 30명이 직접 참석해 어디서도 들을 수 없던 ‘진짜’ 공무원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들려준다.

특히 이날 참석하는 현직공무원 30명은 모두 노범석 강사의 제자 출신으로, 무려 26개 직렬의 공무원들이 다양하게 초청돼 눈길을 끈다. 현직공무원들은 각 직렬의 실제 업무 내용과 특징, 면접요령 등을 선배의 입장에서 수험생들이 이해하기 쉽게 낱낱이 공개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참석 수험생들과의 묻고 답하기 시간을 통해 수험생들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시켜 주고, 설명회 종료 후엔 1:1 직렬 상담까지 진행할 것으로 전해져 벌써부터 많은 공무원 수험생들의 뜨거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참석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사전 신청자 60명에게는 노범석 한국사 확인학습 기출문제집이 선착순 증정된다. 당일 참석자 전원에게는 노범석 강사가 직접 마련한 해법국사 필기노트(조선사) 스터디 플래너가 증정되며, 현장 추첨을 통해 ▲11월 심화단과 무료수강권 ▲11월 기출문제 무료수강권 ▲온라인 T-PASS 6개월 무료이용권 등의 푸짐한 혜택도 제공된다. 

박문각 관계자는 “수험생들이 직렬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고 자신에 맞는 직렬을 찾아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공직박람회를 마련하게 되었다”며 “다양한 직렬의 현직 공무원 30명을 직접 만나 현실적인 조언과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최고의 기회인 만큼 많은 수험생들이 참석해 알찬 시간 보내고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2019 박문각 공직박람회’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사전예약 신청은 박문각 공무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