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EBS>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21일(월)부터 25일(금)까지 10시 50분 EBS1 <최고의 요리비결>에서는 이특과 정미경 요리연구가의 “한 그릇 뚝딱! 밥을 부르는 한식 레시피”가 방송된다.

이번 방송에서는 『청담동 단골 국찌개』, 『청담동 단골반찬』의 저자이자 깔끔한 손 맛으로 청담동을 주름잡는 정미경 요리연구가의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한식 레시피를 공개한다. 별다른 재료 없이도 근사한 맛을 내는 명품 손맛의 비법을 알려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특과 정미경 요리연구가의 추천 요리&비법은?

10월 21일(월)에는 고기 없이 감자, 호박만으로도 깊은 맛이 나는 감자고추장찌개와 밥을 넣어 든든하고 푸짐하게 즐기는 달걀말이밥을 소개한다.

10월 22일(화)에는 오이를 소금에 절인 뒤 볶아 아작아작 씹는 맛이 좋은 소고기오이볶음과 올리고당을 마지막에 넣어 더 먹음직스러운 매운어묵볶음을 만든다.

10월 24일(목)에는 캔콩치로 만들어 간편하고 비린내 제거도 쉬운 꽁치김치찌개와 꼬들꼬들한 무말랭이와 쫄깃한 오징어젓갈의 만남! 무말랭이무침을 만든다.

10월 25일(금)에는 해산물 손질만 잘하면 끝! 맛도 좋고 영양도 가득한 해물밥과 찹쌀풀을 넣어 고소하고 감칠맛이 살아있는 배추겉절이를 만들어 본다.

MC 이특과 깔끔한 손맛의 주인공, 정미경 요리연구가와 함께하는 <최고의 요리비결>은 오늘 21일(월)부터 25일(금)까지 10시 50분 EBS1에서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