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전시교육청 홈페이지>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오는 10월 21일(월)부터 10월 24일(목)까지 2020학년도 마이스터고(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동아마이스터고) 신입생 모집 원서접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는 신입생 80명을 선발하며, 소프트웨어개발, 임베디드소프트웨어, 정보보안 등 소프트웨어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고, 동아마이스터고는 신입생 200명을 선발하여, 전기전자제어, 기계, 자동화시스템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이어 원서접수자를 대상으로 심층면접 및 직업기초소양평가를 거친 후 11월 7일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마이스터고는 중견기술인력 육성을 위한 직업계고등학교로 졸업 이후 우수기업 취업, 특기를 살린 군 복무 등 우리나라 최고의 기술명장(Meister)을 양성하는 학교이며, 학비면제는 물론 학생들의 교육 집중을 위해 쾌적한 기숙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산업수요에 맞춘 교육과정을 운영을 통해 100% 취업을 목표로, 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한 우수모델 학교로 자리 잡고 있다.

대전교육청 정흥채 과학직업정보과장은 “대전의 마이스터고가 우수한 신입생을 확보하여, 최상의 직업교육을 통한 기술명장 양성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