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책과 사람
국내 가을 여행지 추천, 서울 단풍 명소 『서울 꽃길 단풍길』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이 책은 하루를 치열하게 사는 대도시 사람들에게 반나절의 짧은 시간을 이용해 즐길 수 있는 서울의 아름다운 꽃길과 단풍길 32곳을 소개한다. 북안산길, 인왕산길, 서래섬, 서서울호수공원 등 서울 구석구석의 아름다운 길로 안내한다. 단풍 명소로 서울 근교에서 주말 가을 나들이하기 좋은 곳, 가을 단풍여행으로 가볼만한 명소를 추천하는 책이다.

“서울에서 즐기는 꽃놀이 단풍놀이”

서울에 사는 사람들은 매일 탈출을 꿈꾼다. 오늘 저녁엔 어디라도 가야겠다, 이번 주말에는 꼭 교외로 나가리라, 이번 휴가에는 기필코 멀리 떠나리라. 하루하루 치열하게 살아가는 대도시에서의 일상. 그러나 퇴근 후가 되면 지쳐 집으로 돌아가기 바쁘고, 토요일 아침이면 쏟아지는 잠과 싸우느라 야심찬 나들이 계획은 저 멀리 달아나기 일쑤다.

오전이 훌쩍 지나가버린 주말 오후, 이제 준비해서 나가자니 벌써 도로 사정이 만만치 않다. 이번 주말도 또 이렇게 보내야하나 갈등의 연속이다. 전현규의 『서울 꽃길 단풍길(즐거운상상, 2014)』은 바로 그런 이들을 위한 책이다. 반나절만 시간을 내면 갈 수 있는 서울의 아름다운 꽃길과 단풍길 32곳 이야기를 담았다. 북악산길, 인왕산길, 관악산 둘레길, 성북동길, 위례성길, 수표다리길, 서래섬, 북서울꿈의 숲, 서서울호수공원, 창포원, 홍릉수목원… 서울에도 구석구석 아름다운 길이 참 많다.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