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이승진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 관산도서관은 11월 12일과 19일 오후 7시 도서관 지하강당에서 ‘스마트폰으로 찍는 인생사진’을 주제로 야간인문학 강연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야간인문학은 관산도서관 개관시간 연장 문화행사의 일환으로 직장인이 퇴근 후 참여할 수 있는 저녁 시간에 2회에 걸쳐 진행된다. 강연은 포토테라피 ‘집에서 뚝딱 찍는 쇼핑몰 사진’의 저자인 남상욱 착한사진연구소·매직페이스 대표가 맡는다.

남상욱 작가는. 메이크샵, 나우앤아카데미, 소상공인지원센터, 열린사이버대학교 등에서 쇼핑몰 사진 강의를 진행했으며, KBS <6시 내고향> 사진작가 리포터로 활동했다. 주요 저서로는 『파워 블로거의 사진 촬영+보정 비법(2011)』, 『인터넷 쇼핑몰 상품사진 촬영 테크닉(2007)』이 있다.

남 대표는 1회차에서 ▲사진 구도의 비밀 ▲선명한 사진 찍는 방법 ▲사진 관련 애플리케이션 추천 등의 내용을 강연하며 2회차에서는 ▲아웃포커스와 비네팅 기능 활용 ▲전신사진 및 단체사진 촬영 팁 ▲HDR에 대한 내용으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평소 사진 찍기에 자신이 없거나 사진을 잘 찍고 싶은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관산도서관 홈페이지(http://lib.ansango.kr)와 031-481-2754로 신청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