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책과 사람
‘하루일책 100권’ 북튜브(유튜브 책 소개 방송) 약속을 지킨 김효석 박사설득박사에서 책 파는 남자로의 변신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쇼호스트의 전설에서 설득박사로 변신에 성공한 김효석 박사가 이번에는 북튜버, 독서 방송에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김 박사는 2019년 10월 28일 현재까지 유튜브에 매일 한 권씩 책 소개 영상을 올려 하루에 한 권씩 100권의 약속을 지킨 것이다. 마지막 100권째 소개된 책은 자신의 19번째 저서 ‘하루 30분 날마다 기적’이다.

홍익대학교 대학원에서 광고홍보학을 전공한 그의 학위는 특이하게 ‘문학박사’다. 이에 대해 김 박사는 “제 논문이 홈쇼핑에서의 스토리텔링을 주제로 한 논문이었습니다. 그래서 사회과학보다는 인문학에 가깝게 보신 것 같습니다. 인문학은 인간을 연구하는 학문으로 마케팅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문학박사로 받은 학위에 저는 더 만족합니다.”라고 말한다.

<사진=김효석 박사 유튜브>

일반 직장인은 한 달에 한 권의 독서도 어려운 데도 매일 한 권의 책을 읽고 유튜브 영상을 만든다는 것은 보통 어려운 여정이 아니었을 것이다. 이에 대해서 “저 자신과 싸움이었습니다. 주위에서는 무모한 도전이라고 했지만, 평소에 읽고 미리 녹음했던 책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무슨 일이든 준비만 철저하면 못 할 것이 없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라고 김 박사는 밝힌다.

평소 영업인을 대상으로 세일즈와 설득을 강의하는 김 박사는 “설득은 ‘신뢰’에서 출발합니다.”라고 누차 강조했다. 남과의 약속보다 자신과의 약속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김 박사, 그래서 그의 강의 좋아하는 팬이 많고 그의 유튜브 채널인 ‘김효석 박사’는 구독자가 6만 명이 넘는다.

기록의 사나이 김효석 박사, 그의 다음 도전이 기대된다.

 

 

정헌희 기자  gaeahh17@gmail.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