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이주영 기자] “주는 자가 곧 얻게 된다.(Givers Gain)” 사람은 태어나면서부터 네트워킹을 하며 이를 통해 서로 돕고 성장한다. 현대인들은 디지털 사회생활에 필요한 일명 ‘랜선 네트워킹’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네트워킹의 중요성을 깨닫는 것이 필요하다.

류광선 강사는 지난 10월 24, 25일 이틀 동안 대전 사업단지 관리공단에서 전직원 대상으로 조직 활성화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강의는 ‘자기혁신과 조직 활성화 휴먼네트워킹 전략’이라는 주제로 일방적인 정보 전달식의 강의와 다르게 디지털 네트워킹에 대해 자유롭게 프리토킹을 하는 독서토론 형식으로 진행됐다.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다양한 의견들이 분분했던 이날 강의의 반응은 신선했다.

류 강사는 ‘올바른 네트워킹은 정서적 교감으로 이어진다.’고 강조했다. 또한, 현시대에 성공한 사람들은 어떻게 네트워킹을 하며, 네트워킹에 능한 사람들은 어떠한 삶을 살고 있는지 생생한 사례 중심으로 토론을 이어갔다.

한편 류광선 강사는 철학과 국문학을 전공했으며, 현재 셀프리더십, 문제해결능력, 스트레스관리, 심리검사도구해석 강의 등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청소년과 성인들 대상으로 심리상담이 전문분야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