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사뉴스
‘엄마의 독서’ 정아은 작가 부모교육 특강 ‘아무도 몰랐던 엄마들의 진짜 이야기’
<자료=전주시립금암도서관>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전주시립 금암도서관은 11월 23일 오전 10시 도서관 교양교실에서 ‘엄마의 독서’의 저자인 정은아 작가를 초청해 부모교육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주시립도서관이 육아에 대해 고민하는 부모에게 도움을 주기로 했다. 전주시립도서관의 ‘생애 첫 도서관 이야기(북스타트)’ 사업과 연계해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헤드헌터, 번역가, 소설가 등 다양한 직업을 전전하며 살아왔지만 첫 번째 정체성은 언제나 ‘엄마’였던 정은아 씨가 초청돼 육아의 현실과 고충, 엄마들이 차마 말하지 못했던 진솔한 고민, 한 인간으로서의 엄마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번 부모교육 특강은 무료로 진행되며, 도서관 홈페이지(lib.jeonju.go.kr)에서 참가 신청하거나, 도서관 자료실을 방문하거나 전화(063-281-6447, 6449)로 접수하면 된다.

전주시립도서관은 올해 삼천·건지·서신·효자·평화·아중·완산·금암 등 8개 시립도서관에서 △행복한 그림책 육아, △그림책으로 크는 아이와 어른, △내 아이의 위대한 힘들 끌어내는 놀이 교육, △자녀를 위한 독·기·행, △부모가 행복해야 좋은 육아가 가능하다, △우리 아이 독서교육, 어떻게 할까?, △당신은 부모인가? 감시자인가?, △놀이의 달인 아빠 되기, △아무도 말해주지 않았던 엄마들의 진짜 이야기 등의 주제로 순회 부모교육 특강을 진행해왔다.

전주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부모교육 특강이 육아의 현실과 고충, 힘겨운 시대를 살아내는 엄마들의 ‘진짜’ 이야기를 공유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숙 기자  Kus12suk@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