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EBS 최고의 요리비결>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16일(토) 11시 EBS1에서는 <최고의 요리비결> 이특과 빅마마 이혜정 요리연구가의 “활력 충전 가을 보양식 레시피”가 재방송된다. 가을에 먹으면 맛도 두 배! 영양도 두 배! 한 입만 먹어도 기력이 살아나는 가을 보양식 레시피를 선사한다.

정확한 손맛과 유쾌한 설명으로 사랑받는 빅마마 이혜정 요리연구가의 몸과 마음이 행복해지는 집밥 레시피를 공개한다.

♤이특과 이혜정 요리연구가의 추천 요리&비법은?

- 황금비율 양념장으로 손쉽게 뚝딱 만드는 표고버섯팔보채와 절인 무, 오이로 꼬들꼬들한 식감을 더한 표고버섯깨무침을 만든다.

- 구수한 현미밥에 쫄깃한 소고기를 넣어 다른 반찬이 필요 없는 현미소고기밥과 새콤달콤한 토마토소스가 잘 어울리는 연어버터구이를 소개한다.

- 불린 쌀을 갈아 넣어 고소한 맛이 UP! 불고기버섯들깨탕과 산초가루를 더해 이국적인 맛이 나는 자차이콩조림을 만들어 본다.

- 스크램블드에그로 만들어 실패할 걱정 없는 오므비프라이스와 간단하게 휘리릭~ 달걀물이 폭신폭신하게 뭉쳐 있는 달걀국을 만든다.

- 마지막에 소스를 뿌려 채소의 향이 살아 있는 닭고기 연근볶음과 연근을 식초 물에 담가 떫은 맛이 전혀 없는 돼지고기 연근조림을 만들어 본다.

한편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요리의 대가가 출연하여 평소에 즐겨먹는 장, 찌개, 김치 등 기본 음식의 제조 비법을 체계적으로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