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EBS 최고의 요리비결>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9일(토) 11시 EBS1에서는 <최고의 요리비결> 이특과 한명숙 요리연구가의 “가을 추위를 녹여주는 몸보신 요리!”가 재방송된다. 하나부터 열까지 몸에 좋은 재료만 다 모았다! 가을 추위까지 싹 날려주는 영양 만점 레시피의 모든 것!

이번 방송에서는 청년 직업교육&신중년 식문화교육 프로그램 인기 강사, 한명숙 요리연구가의 정성이 가득 묻어나는 건강식 레시피를 공개한다.

♤이특과 한명숙 요리연구가의 추천 요리&비법은?

- 무와 황태 채를 국물에 서서히 우려내 시원하고 깊은 맛이 나는 황태무국과 보리새우를 듬뿍 넣어 색감도 예쁘고 감칠맛도 좋은 보리새우전을 만들어 본다.

- 참나물을 살짝만 볶아 향긋함이 살아있는 차돌박이참나물볶음과 겨자소스에 무쳐 씹을수록 입안이 상큼해지는 더덕사과무침을 만들어 본다.

- 배추김치에 돌돌 말아 더 깊고 진한 맛이 나는 묵은지등갈비찜과 고기와 찰떡궁합! 상큼하고 아삭한 양파겉절이를 만들어 본다.

- 푹 삶은 팥을 넣어 씹는 재미가 가득한 늙은 호박죽과 감기 예방에 최고! 칼칼하면서도 달달한 맛이 매력적인 생강청을 만들어 본다.

- 재료를 다 따로 볶아 각각의 맛이 살아 있는 해물잡채와 해물잡채의 색다른 변신! 매콤한 맛에 반하는 해물덮밥을 만들어 본다.

한편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요리의 대가가 출연하여 평소에 즐겨먹는 장, 찌개, 김치 등 기본 음식의 제조 비법을 체계적으로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