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장한별 기자]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고민하고 있고 걱정하고 있는 복잡한 문제에 대해서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는 김경록 작가의 『내 머릿속 청소법(책들의정원, 2019)』이 대만과 태국으로 판권이 수출됐다. 또한, 『내 머릿속 청소법』은 교보문고 자기계발 분야 종합 베스트셀러로 선정되어 많은 독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저자 김경록은 머릿속을 청소하고 생각을 정리하기 위한 3단계 법칙을 제시한다. ‘1단계; 감정의 쓰레기는 버릴 것’, ‘2단계; 생각을 분류할 것’, ‘3단계 ; 말과 글로 완성할 것’이다. 주 52시간 근무제도가 도입되면서 업무 효율성을 높여야하는 많은 기업과 기관에서 다음과 같은 '3단계 내 머릿속 청소법'을 주제로 강의를 요청하고 있다.

한편 저자 김경록은 국내 1호 생각코치이자 생각코칭컴퍼니의 대표다. 생각코칭컴퍼니는 스마트워크와 디자인씽킹 등 다양한 기법을 통해 생각을 넘어 삶의 변화를 이끄는 방식을 연구한다. 해야 할 일이 너무 많아 번아웃(BURNOUT)을 겪고 있거나, 해야 할 일과 하고 싶은 일 사이에서 갈등하고 있다면 내 머릿속 생각에서 해결의 실마리를 찾아야 한다고 주장한다. DB생명,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외대 등 다수의 기업과 조직에서 강의하며 현대인을 위한 생각법을 교육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