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사뉴스
핀란드 교육 전문가 안승문 울산교육연수원장 ‘학교혁신과 학교장의 역할 특강’
<사진=울산과역시교육청>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수미)은 학교관리자 전문적학습공동체가 7일(목) 오후 3시 옥동 청소년차오름센터에서 강남 관내 학교관리자를 대상으로 안승문 울산교육연수원장을 초빙하여 혁신교육과 미래교육의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미래사회의 변화와 학교혁신의 과제, 학교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현 울산교육연수원장이며 핀란드 교육 전문가이기도 한 강사는 이날 ‘미래 사회와 학교 교육의 혁신 과제와 학교장의 바람직한 역할’에 대해 열띤 강연을 펼쳤다. 변화의 속도가 무한해지는 4차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는 교육의 혁신 없이 미래교육으로 나아갈 수 없음을 강조하면서, 우리 학생들에게 미래역량을 기르기 위해 핀란드, 북유럽 등의 교육혁신과 행정 정책 등의 해외 사례를 통한 학교장의 역할을 제시하였다.

특강에 참석한 학교관리자 전문적학습공동체 회원은 “울산은 혁신교육을 늦게 시작한 만큼, 해외와 국내의 축척 된 우수사례를 바탕으로 최소한의 시행착오로 더욱 탄탄하게 나아갈 수 있는 동력을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서는 특히, 학교관리자의 교육에 대한 마인드 혁신을 통해 우리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기르기 위한 교육에 모두가 동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장욱 기자  together@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장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