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사뉴스
2019 인천 직업교육 토크콘서트 ’고졸 취업 성공 멘토와의 특별한 동행-행진콘서트 in 인천‘
<사진=인천광역시교육청>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11월 7일(목) 14시에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2019 특별한 동행 – 행진콘서트 in 인천」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교육청이 주관하였으며, 교육부와 한국경제매거진이 함께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인천 직업계고등학교 졸업생이 멘토로 참석하여 고졸 취업 성공 사례를 이야기하고 진로 결정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나누는 자리로 마련되었고 인천 관내 직업계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등 500여명이 참여하였다.

이날 사전 행사인 인천생활과학고 난타 동아리 ‘소울’의 공연으로 달아오른 열띤 분위기는 인천 직업교육 정책 안내와 본 행사인 토크 세션으로 이어졌다. 특성화고등학교 졸업생 멘토로 참여한 4명은 자신의 진솔한 취업성공담과 후배들을 위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행사에 참가한 직업계고 학생과 학부모들은 “멘토들의 생생한 취업 경험담과 학교생활 및 취업 준비과정들을 상세히 듣고, 질문과 멘토의 답변을 통해 본인들의 진로를 결정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토크세션 이후에는 재능고 댄스동아리 ‘트라이어’의 공연과 아이돌 그룹 ‘멋진 녀석들’의 공연으로 행사를 축하해주었으며, 행진콘서트를 통해서 직업계고 학생들의 올바른 취업마인드 형성과 우리 사회 전반에 고졸 취업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장우삼 인천광역시부교육감은 “직장 생활 초년생으로서 힘들고 바쁜 와중에도 이 자리에 참석을 해 준 멘토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오늘의 행진콘서크가 인천 직업계고 학생들의 삶의 힘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고, 자신의 미래를 상상하고 설계하며 이뤄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미숙 기자  Kus12suk@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