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영화 <엘리시움> “선택받은 1% 세상을 점령하라! 맷 데이먼 주연”
<사진=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늘 10일(일) 1시 35분부터 영화채널 스크린에서 영화 <엘리시움(Elysium)>가 방송된다.

2013년 8월 29일 개봉된 닐 블롬캠프 감독, 맷 데이먼, 조디 포스터, 샬토 코플리 주연의 <엘리시움>은 네티즌 평점 7.23, 누적관객수 1,207,732명을 기록한 109분 분량의 미국 SF액션영화다.

영화 <엘리시움>은 2154년 미래를 배경으로 호화로운 우주 정거장 엘리시움에 사는 코디네이터스 계급과 황폐해진 지구에 사는 하층민들의 갈등을 그린 작품이다.

<사진=네이버 영화>

영화 제작진은 <엘리시움>에서 인간이 스스로의 삶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점은 기존의 SF 영화들과 유사하지만, 그 노력이 싸움 대신 지구와 분리된 우주 세계로의 이주라는 설정은 빈부 격차라는 세계 현실에 관심을 가져온 닐 블롬캠프 감독만이 고안해 낼 수 있는 독창성의 결과물이라고 밝혔다.

닐 블롬캠프 감독은 "빈곤의 바다 한 가운데에서 부를 누리고 있는 미국 도시들도 머지않아 <엘리시움>에서 보여지는 문제에 직면할 것이다. 심화되는 불균형 속에서 우리가 전진할 지 아니면 자폭할지는 모르겠지만 극심한 빈곤과 극심한 부에 대한 이미지를 나란히 놓고 바라보고 싶었다"는 제작 의도를 밝히기도 했다.

<사진=네이버 영화>

주연을 맡은 맷 데이먼(Matt Damon)은 1970년 10월 8일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하버드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중퇴했다. 1988년 영화 <미스틱 피자>로 데뷔했으며, 영화로는 <포드 V 페라리>, <다운사이징>, <그레이트 윌>, <제이슨 본>, <마션>, <인터스텔라>, <제로법칙의 비밀>, <마가렛>, <컨트롤러>, <히어애프터>, <인사이드 잡>, <본 얼티메이텀>, <오션스 13>, <디파티드>, <그림 형제-마르바덴 숲의 전설>, <오션스 트웰브>, <본 슈프리머시>, <본 아이덴티티> 외 다수가 있다.

수상경력으로 2016년 제73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뮤지컬코미디부문 남우주연상, 2011년 제16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조엘 시겔상, 2007년 제57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은곰상, 2006년 전미 비평가 협회상 앙상블상, 2005년 영국 엠파이어 어워드 최고배우상 외 다수가 있다.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