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김미영 팀장이 알려주는 ‘수익형부동산, 주택임대사업자 전환시 주의사항’

<사진=유튜브 김미영팀장TV>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오피스텔, 상가, 지식산업센타 등 수익형부동산은 임대사업자를 등록하고 부가세 환급을 받는다. 이중 오피스텔의 경우에는 일반임대사업자와 주택임대사업자 둘 중 선택이 가능하다.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김미영 팀장은 고객들이 잘 몰라서 피해를 입을 수 있는 수익형부동산, 임대사업자 등록시 주의할 점에 대해 전했다.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김미영 팀장은 “준공후 임대할때 주택임대사업자로 전환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때 일반임대사업자등록증은 폐업신고를 하게되는데 이 때 반드시 부가세 신고를 해야합니다. 또한 그동안 환급 받았던 부가세를 반환해야하며, 납세기한은 익월 25일까지입니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이때 폐업신고만 진행하고 부가세 신고를 하지 않고 기일내 납세를 하지 않으면 과태료를 내야합니다. 기간에 따라서 다르지만 최근에 고객 중 한분이 약 100여만원이 넘는 큰 손실을 입은 사례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주택임대사업자 전환시 특히 유념해야합니다.”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김미영 팀장은 “앞으로도 수익형부동산 및 기타 유익한 부동산 정보에 대해 소개하겠다”라고 말했다.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김미영 팀장은 이화여자대학교 교육학과를 졸업했다. 이후 동구여자상업고등학교 교사, 현대홈쇼핑 공채 1기 쇼호스트로 활동했다. 문영퀸즈파크, 우성건영, 대우 푸르지오시티, 롯데캐슬, 해리움, 현대리버스텔라, 롯데스카이폴리스 등 다수의 수익형부동산 영업홍보본부장 및 팀장으로 근무했다.

한편,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지식산업센터가 선착순 분양중이다. 현재 수익형부동산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분양관련 자세한 사항은 하단 이미지를 통해 김미영 팀장에게 문의하면 된다.

 

 

김장욱 기자  together@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장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