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NK세포 활성화하는 ‘식물의 왕’ 몰로키아 화제항암 및 면역력 증강과 관절염, 백내장 등 성인병 예방에 도움

[한국강사신문 권경민 기자] 전세계적으로 최대한 자연상태에 가까운 식재료를 선택하고 섭취하는 ‘클린이팅(Clean Eating)’이 주목받고 있다. 이같은 건강식 트렌드가 국내에서도 이어지는 가운데 암세포를 찾아 공격하는 NK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몰로키아가 차세대 슈퍼푸드로 주목받고 있다. 

고대 이집트 시대부터 약용으로 사용됐다는 몰로키아는 이집트왕 파라오가 위독할 때 이를 먹고 쾌차해 왕가에서 독점적으로 귀하게 대접해 온 식물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몰로키아가 최근 들어 더욱 대중의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는 NK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 때문이다.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능연구본부 박호영 박사 연구팀은 2주간 몰로키아 추출물 50mg/kg을 섭취한 실험용 쥐의 비장에 암세포를 주입했을 때 암세포 살해인자 분비량이 일반 실험용 쥐보다 83~256%까지 높게 나타난다고 결과를 발표했다.

‘자연살해세포’ NK세포는 비정상적인 세포에 대한 공격성이 높아 암세포나 바이러스 등 감염된 외부세포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역할을 해 국내외 연구진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면역세포다.

몰로키아에 함유된 피톨은 암세포만 찾아가서 제거시키는 TNK-세포(자연살해세포)의 활성을 높이고, 대식세포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미국 국립 암센터(NCI)에선 몰로키아 관련 연구가 50여 건 정도 진행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보내고 있는데, 이는 병원성 대장균이나 다른 병원성 균을 제거해 인체의 면역기능을 강화시켜 항암 및 면역력 증강작용을 해 암 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몰로키아는 위 점막을 보호해 위궤양이나 위염을 예방하고 장속 유익균의 성장을 도와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뮤실리지, 암, 관절염, 백내장 등과 같은 성인병을 예방하는 항산화물질 메타카로틴과 기능성 성분인 셀레늄,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등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NK몰로키아 과립스틱 또한 몰로키아의 건강기능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이집투산 몰로키아를 기타 첨가물 없이 100% 담고 있는 제품이다. 특히 여러 건강기능식품의 안전 여부가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320가지 잔류농약 검사 및 금속성 이물 검사와 GMP, HACCP 등의 인증을 받아 그 안전성을 입증 받기도 했다.

NK몰로키아 과립분말은 11월 12일 오전 9시 25분 NS 홈쇼핑에서 단품, 싱글, 더블 3종 구성으로 런칭될 예정으로 제품에 대한 상세 설명은 제조사 더블유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권경민 기자  kmkwo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경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