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지난 5일 20시 30부터 21시 30분까지 가천대학교 최고명강사 프로젝트(책임교수 김순복) 에서 출판이안 대표 이인환 작가의 ‘도서 출판 Tip’을 주제로 ‘특별한 나만의 글쓰기’ 특강이 진행됐다.

이인환 강사는 강의 초반에 "책을 왜 읽어야 하는가?" 질문을 던지며 '자기주도학습'과 '자기경영의 중요성'에 대한 이야기로 교육생의 공감을 얻었다. 이어서 자기경영 역량을 키우는 독서코칭과 책쓰기로 블루오션을 개척하자는 내용으로 이야기를 풀어갔다.

이어서 강의중반부에서 이인환 강사는 책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출판계약의 장단점 등을 다뤘다. 이인환 강사는 교육생들에게 “스스로 상품이 되어야 한다. 글쓴이가 팔아야 하는 것은 글의 주제가 아니라 자기 자신이다.”라며 내가 하는 일에서 나만의 키워드를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인환 강사는 강의 후반부에서 “글을 쓰지 않는 삶은 글 쓰는 삶의 들러리 인생이다. 들러리가 되고 싶은가? 주인공이 되고 싶은가? 들러리가 아닌 주인공의 인생을 살기 바란다.”고 해 교육생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    

교육생들은 강의소감으로 “들러리의 반대인 힐러리가 되자”, “강사는 꼭 책을 써야 한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열정적인 강의 감사하다.”등 큰 만족도를 보였다.

이인환 강사는 출판 이안 대표이며 시인이다. 한국독서철학교육연구소 상임교수, 여주교도소 교육분과 교정 위원, 한국동요사랑협회시창작교실 전임강사, 우정공무원교육원 글쓰기 전임강사를 역임하고 있으며, 2014 대한민국 명강사 경진대회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강의 분야는 책쓰기/소통과 힐링의 글쓰기/동기부여/부모교육/창의적인 독서/독서논술지도사 양성 등이다.

저서로는 이미지독서코칭, 기적의 글쓰기 교실, 소통과 힐링의 시 창작교실, 청춘아 글쓰기를 잡아라, 일독백서 기적의 독서법, 책 쓰는 엄마, 하루 15분 독서혁명 등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