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영화 <호스티지> “최악의 인질극이 벌어지다! 브루스 윌리스 주연”
<사진=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늘 11일(월) 21시 55분부터 영화채널 스크린에서 영화 <호스티지(Hostage)>이 방송된다.

2005년 3월 18일 개봉된 플로렝 에밀리오 시리 감독, 브루스 윌리스 주연, 케빈 폴락, 벤 포스터, 조나단 터커, 마샬 올맨, 미셸 혼, 지미 베넷, 티나 리포드 조연의 <호스티지>는 네티즌 평점 7.63, 누적관객수 379,707명을 기록한 113분 분량의 범죄액션영화다.

네이버 영화가 소개하는 영화 <호스티지> 속으로 들어가 보자.

협상 자체가 불가능한 최악의 인질극!

<사진=네이버 영화>

인질 협상 성공률 100%를 자랑하는 LA경찰국 최고의 네고시에이터인 '제프 탤리'(브루스 윌리스 분). 자만심에 빠져 인질로 잡힌 어린 소년의 목숨을 구하지 못한 사건 이후, '탤리'는 걷잡을 수 없는 충격과 죄책감에 빠져든다. 결국 LA와 가족을 등지고 작은 시골 마을의 경찰 서장으로 떠나 버리지만 조용하고 평화로운 일상 뒤에 자신을 감추었던 '탤리'에게 또 다시 과거의 끔찍한 기억을 떠올리게 하는 사건이 일어난다. 스미스 가족이 살고 있는 마을의 대저택에 10대 소년 3명이 침입해 온 가족을 인질로 잡아 버린 것. '탤리'는 자신의 과거를 숨기고 사건에 관여하지 않으려 안간힘을 쓰는데.

인질범 '마스'가 저택을 확인하러 온 순찰경관을 주저 없이 쏴버리면서 사건은 악화되기 시작한다. 게다가 상상을 초월하는 최첨단 경비시설로 무장 되어 있는 대저택의 보안장치가 발동되면서 아름다운 저택은 어느새 요새와 같은 감옥이 된다. 들어갈 수도 나갈 수도 없는 절대 폐쇄 공간에서 겁에 질린 10대의 인질범들은 점점 흥분과 광기에 빠져드는데. 대치 상황이 악화될 수록 '마스'는 점점 본색을 드러내고 결국 그가 최근 일어난 연쇄 살인 사건의 사이코 살인범이라는 것이 밝혀진다.

<사진=네이버 영화>

그러나 다행히 인질로 잡혀 있던 8살 소년 '토미'가 '마스의 손을 벗어나 비밀방에 숨어 '탤리'에게 전화를 걸어 온다. 이제 작은 희망이라도 생긴 것일까?

한숨 돌리는 것도 잠시. 정체를 알 수 없는 괴한들이 저택 안 어딘가에 숨겨진 데이터 CD를 찾아 올 것을 요구하며 '탤리'의 가족을 인질로 잡는다. 극한의 공포에 빠져있을 아내와 딸을 떠올리며 탤리는 안간힘을 쓰지만 사이코 살인마 '마스'와는 협상도 이성적인 거래도 불가능하다. 이제 유일한 희망은 전화를 걸어오는 '토미'뿐. 그러나 다시 한번 과거의 악몽이 재현될지도 모른다. '탤리'는 이제 목숨을 걸고 저택 안으로 들어서지만, 도대체 이 저택 안에 숨겨진 비밀은 무엇이며 사이코 '마스'에게 잡혀 있는 아이들과 '탤리'의 가족은 어떻게 될 것인가?

<사진=네이버 영화>

주연을 맡은 브루스 윌리스(Bruce Willis)는 1955년 독일에서 태어났으며, 1980년 영화 <죽음의 그림자>로 데뷔한 영화배우다. 영화로는 <크리미널 체이스>, <대폭격>, <글래스>, <데스 위시>, <퍼스트 킬>, <신시내티 잡>, <23 아이덴티티>, <프레셔스 카고: 프로 범죄다>, <익스트랙션>, <씬 시티: 다크히어로의 부활>, <레드: 더 레전드>, <지.아이.조 2>, <다이하드: 굿 데이 투 다이>, <레이디 겜블러>, <익스펜더블1·2>, <캐치 44>, <레드>, <써로게이트>, <퍼펙트 스트레인저>, <언브레이커블>, <아마겟돈>, <머큐리>, <자칼>, <제5원소>, <식스 센스>, <12몽키스>, <허드슨 호크>, <다이하드1·2·3> 등이 있다.

수상경력으로 2013년 프랑스 문화예술공로훈장 코망되르, 2000년 프라임타임 에미어워드 코미디부문 남우게스트상, 2000년 블럭버스터 엔터테인먼트 어워드 인기남우상, 1999년 블럭버스터 엔터테인먼트 어워드 인기남우조연상 등이 있다.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