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홍식 저자, 제205회 DID 토요 모닝 특강

[한국강사신문 박신혜 기자] 지난 16일 오전 7시부터 9시 30분까지 DID드림코칭센터(7호선 논현역 3번 출구)에서 주홍식 저자가 자신의 저서 <스타벅스, 공간을 팝니다>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주 저자는 육군사관학교를 졸업하고, 서강대에서 경영학 MBA를 받았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인사팀장으로 7년간 재직하며 학력·연령·장애·결혼 등으로 차별받지 않는 열린 채용을 시행, 1만 명이 넘는 파트너의 고용을 창출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한국 진출 17년 만에 매출 1조 원의 신화를 이루는 데 크게 기여했다. 현재 HR 전문 기업 HR Tube를 설립하여 헤드헌팅, 인사 컨설팅, 면접 코칭, 저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이날 강연에서 주 저자는 스타벅스가 성공할 수밖에 없었던 문화와 7년간 재직하며 시행했던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강연했다.

주 저자는 "스타벅스는 누구나 자유롭게 자신의 아이디어와 생각을 게시판에 올릴 수 있다. 무엇보다 고객과 직접 만나는 현장 이야기에 귀를 기울인다. 스타벅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스타벅스에 들어가 이용하고 나올 때까지 느끼는 만족도가 바로 그 결과물이다. 첫 번째로 설계부터 다르다. 파트너들이 고객의 입장과 퇴장을 바로 볼 수 있게 되어 있다. 고객이 기다리는 시간을 생각해 만들어진 사이렌 오더, 진동벨이 아닌 고객의 이름을 불러 음료를 제공하는 방식 등이 모두 현장의 소리를 반영한 것이다."라고 말했다.

특히 주 저자는 사업을 하게된 배경, 사업에 대한 가치 등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주 저자는 “사업은 브랜드로만 되지 않는다. 감동과 스토리, 사람과 사람이 연결되어 세상에 이로운 문화를 만들어냈을 때 비로소 기업의 성장이 이루어진다.”라면서 강연을 끝마쳤다.

DID드림코칭센터 송수용 대표이사가 특강 전에 주홍식 저자 소개를 하고 있다. <사진=한국강사신문>

한편 ‘DID 토요모닝특강’은 매주 토요일 오전 7시에 DID드림코칭센터(대표이사 송수용)에서 열린다. 처음 30분 동안은 자기소개와 DID 소개로 이루어진다. 이후 1시간 동안 저자 특강이 진행되며, 종료되면 질의응답 시간과 저자 사인회가 이어진다.

DID 토요모닝특강은 인생을 바꾸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참가비는 사전입금 시 1만 원이며, 현장납부 시 1만5천 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DID 드림캠프 밴드와 송수용 대표(010-4527-2369)에게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