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연세입시에듀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협력기관)는 지난 13일(수) 입시전문가 오대교를 초청해 ‘중등 엄마부터 시작하는 대입전략’ <예비고1 대입설명회>를 진행했다. 설명회에는 고입과 대입을 준비하는 중학교 학부모들이 참석했다.

박진희 원장(연세입시에듀)은 “18년 간 교육현장에서 활동하며 명문대학에 합격한 수험생들의 실제 데이터와 자녀 입시에 성공한 강남엄마 100명이 말한 노하우 3가지를 공개하는 것으로 인지도가 높은 입시전문가 오대교를 초청했다”며 “중학교 학부모들에게 구체적인 도움이 되고자 입시 설명회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입시전문가 오대교(오대교수능연구소 대표)는 “현재 입시는 다양하고 복잡한 만큼 일찍 준비 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전했다. 이어서 “중등에서 고등으로 올라갈수록 학업에 대한 양적 부담감과 경쟁이 치열해지는 현상을 생각했을 때 우리아이의 흥미와 관심을 찾고 이를 학업에 연결하는 노력은 일찍 시작할수록 유리하다”며 중학교 학부모의 역할을 강조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들과 가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중학교 1.2.3학년별로 필요한 학습 전략 및 입시정보’, ‘고등학교 대입 결과를 바탕으로 한 고등학교 선택 노하우’ , ‘정시확대 정책에 따른 겨울방학 대비 학습 전략’에 대해 구체적인 설명이 이어졌으며 학부모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네이버 ‘책’ 공부법 부문 2년 연속 베스트셀러로 자리한 바 있는 저서 『수능만점, 30일 1등급 향상 절대 공부법』을 바탕으로 ‘시험을 예상하는 방법’, ‘30일 1등급 향상 비법’을 공개했다.

또한 3개 국어로 번역 돼 해외 정식 출간한 ‘자녀교육’ 베스트셀러 저서 『공부톡 인생톡』을 바탕으로 ‘자녀교육에 성공한 강남 엄마들은 어떤 준비를 했을까?’, ‘중등 엄마부터 준비하는 입시전략’ 과 같이 학부모라면 궁금해 할 질문들에 대해 명쾌한 답을 전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 한 학부모는 “입시에 대해 막연한 불안감을 갖고 있었는데, 입시전문가의 강연을 듣고 올바른 방향을 잡을 수 있어 좋았다”며 “앞으로도 입시와 관련해 정보를 접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입시전문가 오대교 대표의 <강남엄마의 교육전략> 고양시편은 오는 23(토) 연세입시에듀 본원에서 진행 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