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장지용 기자] 2019년, 기말고사를 제외한 학생들의 교과과정이 대부분 마무리 단계에 있다. 기말고사를 끝으로 각 학교는 본격적인 겨울방학에 돌입한다. 중학생들에게 겨울방학 기간은 부족한 공부를 보충하고 다음 학년 및 고등 진학을 대비할 수 있는 시기로 집중적인 관리가 필요한 때다.

대치동 수학학원 ‘프리미어학원’에서는 중학생들이 겨울방학 기간 동안 집중적으로 수학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2020 프리미어 겨울방학 INTENSIVE 특강’을 진행한다.

프리미어의 2020 겨울방학 INTENSIVE 특강은 학생들이 단기간에 수학에 집중하여 응용력을 키우고, 확실한 실력향상을 보장하는 수업으로 오는 30일부터 순차적으로 개강한다. 중등부, 고등부 강좌별 수강 가능 학년과 수업 시간이 상이하므로 개별 상담은 필수다.

특강은 과정별로 최대 12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중1, 중2는 기본과 응용과정이 포함된 각 학기별 과정을, 중3 과정은 1학기 과정을 개설했다. 이 외에도 빠른 진도를 원하는 학생들을 위한 수(상), 수(하), 수1반도 각각 1개 반씩 개설되어 있다.

수업은 판서식으로 진행되며, 개념설명 후 문제 풀이와 일일 테스트를 병행해 충분한 문제 풀이 연습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특강에서 진행하는 과제의 달성률과 일일 테스트 성적은 매회 가정으로 발송되며, 본 수업 외 시간에 ‘HELP CLASS’를 열어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는 보충수업을 운영한다.

대치동 중등 수학학원 프리미어에서 실제 작년에 실시한 겨울방학 특강으로 수학 점수가 크게 오른 사례들이 많다. 00중 3학년 A 학생은 문제 풀이 시 관련 이론에 대한 확실한 개념 없이 문제를 푸는 방법만을 기억해 풀이 과정이 엉망이었다. 이에 A 학생에게는 개념 정의들을 반복해 확실히 외우게 하고, 문제 풀이 시 원리를 정확히 주입해 그 방법을 활용해 문제를 푸는 학습을 반복했다. 그 결과 2학년 2학기 기말 50점이던 수학 점수가 3학년 1학기 중간 85점까지 올랐다.

2학년 2학기 기말 82점에서 3학년 1학기 중간 97점을 받은 B 학생은 “평소 주위에 수학을 잘하는 친구들에게 위축돼 수학에 자신감이 없었다. 하지만 겨울방학동안 친구의 추천으로 다닌 프리미어학원에서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지속해서 심어주고, 오답이 적어질 때마다 칭찬을 해줬다”며 “충분한 문제 풀이 반복을 통해 공부량이 많아지자 오답이 적어져 자신감이 생겼다. 수학 시험 시 시간 분배가 수월해 3학년에 올라와 점수가 크게 올라 정말 기뻤다”라고 전했다.

2학년 2학기 기말고사 79점에서 3학년 1학기 중간고사 99점을 받은 C 학생의 사례도 뜻깊다. 평소 개념을 공고히 다지지 않고, 문제풀이로만 개념을 일차적으로 반복하는데 그쳤던 C 학생은 프리미어의 겨울방학특강을 통해 개념을 깊고 안정적으로 다져나갈 수 있었다. 이어 유형별 문제를 풀어보고 약점을 집중적으로 보완해 위와 같은 성적을 얻을 수 있었다.

한편, 중등 및 고등 과정을 전문으로 지도하고 있는 대치동 수학학원 프리미어는 담임 1:1 풀타임 케어 수업으로 학생 개개인의 성향과 부족한 점을 파악, 집중 케어로 문제점을 보완하여 주어진 기간 동안 성적 향상을 위한 전략적인 공부 방향을 제시한다. 또한 내신대비 기간 동안에는 실전 모의고사와 일일 테스트로 기출문제 풀이를 해 실전 감각을 높이고, 발생한 오답은 반복 연습으로 완벽하게 보완하여 학생들의 성적 향상을 돕고 있다.

###(끝)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