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책과 사람
『선택하는 여자 포기하는 여자』 내 안의 잠재력을 깨워라!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유리천장을 깨고 성공하기 위해서 내 안의 적부터 싸워 이기는 비법을 알려주는 지침서!”

직장에서 문제에 부딪힐 때, 근본적인 원인을 찾지 못해 해결책이 보이지 않아 답답할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이 책 『선택하는 여자 포기하는 여자(㈜링키지코리아, 2019)』는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을 위해, 그리고 보다 현명하고 효과적인 사회생활을 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여성뿐만 아니라 남성에게도 적용)에게 필요한 해답을 단계적으로 기술하고 있다.

저자는 이 책 『선택하는 여자 포기하는 여자』을 통해 자신의 내면에 있는 7가지 장애물을 하나씩 세밀하게 파헤치면서 어떻게 자신의 내면에서 이와 같은 장애물을 현명하게 극복할 것인지를 생각하게 해 준다. 각각의 장애물에 대해 다음과 같은 의문을 제기하고 이에 대한 해답을 찾는 과정을 통해 긍정적인 영향력을 확대하기를 권장하고 있다.

내용의 전개는 서두에 비판적 내면의 목소리에 관한 포괄적인 이해를 위한 장으로부터 시작한다. 넘어야 할 각 장애 요인을 극복하는 과정을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상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전체의 줄거리는 다음과 같은 질문으로 요약할 수 있다.

내가 가진 신념 중, 더 이상 나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은 무엇인가? 내가 뭘 원하는지 알고 있는가? 어떻게 하면 직장에서 더 잘 나가기 위한 계획적인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을까? 가치의 증명은 어떻게 할 것인가? 어떻게 하면 일을 줄일 수 있을까?

이 일을 할 수 있을까? 내가 바라는 모습대로 다른 사람들은 나를 보는가? 인정받고 싶은 영역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하고 있는 것일까? 원하는 것이 나에게만 유익할 경우에 어떻게 부탁해야 하나? 전략적으로 인적 네트워크를 개발하고 활용하고 있는가?

이 책은 여성들이 넘어야 할 7가지의 허들을 명확하게 인식하고 이를 기반으로 자기 내면의 자신감을 구축하여 영향력 높은 행동을 스스로 실천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남녀 구분 없이 자신의 ‘영향력을 극대화 시키고자 하는 사람’이 되고자 하는 독자라면 이 책 『선택하는 여자 포기하는 여자』을 통해 변화의 발걸음을 내딛기 위한 지침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선택하는 여자 포기하는 여자』의 저자 수잔 브래디는 세계적인 조직개발 전문 컨설팅 회사인 링키지(Linkage)사의 여성리더십 부문 부사장을 역임하였으며 링키지사가 주관하는 여성리더십 써밋(Women in Leadership Institute)의 공동 의장을 맡고 있다.

리더십과 소통 분야의 최고 권위자인 그녀는 리더십, 코칭, 팀 개발 분야에서 세계적 기업의 리더들을 상대로 다양한 자문활동을 해왔다. 또한 세계 유수 기업의 여성 리더들을 코칭하면서 경험한 내용과 링키지 리더들과의 공동연구 및 개인 연구 성과를 토대로 이 책을 집필했다.

옮긴이 문수모는 현재 링키지 코리아 대표를 맡고 있으며, 우량기업의 임원 및 리더를 대상으로 개인 코칭과 다양한 조직을 대상으로 리더십 개발과 팀 개발 관련 자문 활동을 하고 있다.

링키지(Linkage) 한국법인 설립(2006년) 이전에는 삼성그룹 및 미국회사인 Applied Materials의 한국지사에서 조직개발 관련 책임자로 근무하였다.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원(CIIS)에서 조직심리학(석사, 박사)을 전공하였고 서강대학교 경영대학원과 학부를 졸업하였다.

옮긴이 김상임은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20년간 일하면서 글로벌 콘텐츠 유통, 전략적 파트너십 마케팅, 조인트 벤처 사업관리 등의 업무를 담당했다. 국내유료채널 대교방송, 애니맥스, 위성플랫폼 스카이라이프, 그리고 글로벌미디어 기업 소니 픽처스 텔레비전에서 임원으로 근무하였다. 싱가폴 소니 아시아 본사에서 다년간 근무하였고, AXN 사외이사를 역임하였으며, 현재는 대학에서 강의 활동 중이다.

이화여대 학부를 졸업하고 서강대 경영대학원 수료, 세계적인 경영대학원인 인시아드(INSEAD)에서 석사를 취득하였고, 서울과학기술대학교 IT정책대학원 박사과정 재학 중이다. 

 

정헌희 기자  gaeahh17@gmail.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