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지난 12일 18시 30분부터 가천대학교 최고명강사 프로젝트(책임교수 김순복)는 글로벌캠퍼스 교육대학원에서 ‘언어가 당신을 리더로 만든다.’의 주제로 미니 공개 특강이 진행됐다.

은서기 강사는 강의 초반에 “본인의 키워드와 본인의 핵심메시지를 가지고 있는가?”의 질문으로 시작했다. 이어서 “명강사나 리더나 본인만의 핵심메시지가 있어야 한다. 본인의 키워드는 뭘까? 생각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해 교육생들의 관심을 끌었다.

은서기 강사는 4차 산업혁명이란? “인간을 노동으로부터 해방시키는 것이다.”라고 정의했다. 이어서 4차 산업혁명에서 언어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청중의 가슴에 남는 한줄 메시지를 남길 수 있어야 명강사와 리더가 될 수 있다.”고 했다.

교육생들의 강의소감으로 “4차산업 혁명에 대해 구체적으로 배우는 계기가 되었다.”, “언어가 리더십이다. 꾸밈없는 진정성 있는 전달방법을 배워 감사하다.”등의 큰 만족도를 보였다.

한편, 은서기 강사는 공개특강에 참석한 60명 전원에서 저서 ‘삼성 은부장의 프레젠테이션’ 60권을 선물로 증정하기도 했다.

은서기 강사는 Project Manager, 컨설턴트, 사업개발자로 활동하며 산업현장에서 수많은 프레젠테이션을 직접 수행했다. 또한, 후배를 멘토링하기도 했다. 삼성SDS에서 Best Presenter로 선정되었고, Best Presenter 자격 심사위원으로 활동하며 1,000명 이상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자격심사를 하기도 했다.

강의분야는 4차 산업혁명,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프레젠테이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등이며,

저서로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언어품격, 삼성 은부장의 프레젠테이션, 1등 프레젠테이션 비법 등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