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영화 <희생부활자> “다시 살아 돌아온 자! 김래원·김해숙 주연 미스터리스릴러”
<사진=네이버 영화>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늘 20일(수) 5시 10분부터 7시까지 영화채널 OCN에서 영화 <희생부활자>가 방송된다.

영화 <희생부활자>는 오토바이 강도사건으로 사망한 엄마 명숙이 7년 만에 살아 돌아와 모두를 놀라게 하고, 이어 가장 끔찍이 아끼던 아들 진홍을 공격한다는 충격적인 소재의 작품이다.

복수를 위해서 살아 돌아온다는 희생부활자(RV) 사례들을 미루어 보았을 때, 엄마의 죽음에 진홍이 얽혀있다고 모두가 의심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진홍의 끈질긴 추격 끝에 드러나는 사건의 전말은 결말부에 이르러 관객들에게 생각지 못했던 반전과 함께 예상치 못한 감동까지 전한다.

2017년 10월 12일 개봉된 곽경택 감독, 김래원, 김해숙 주연, 성동일, 전혜진, 장영남, 김민준, 정기섭, 오대환 조연의 <희생부활자>는 관람객 평점 6.62, 네티즌 평점 6.12를 받았으며, 누적관객수 323,628명을 기록한 91분 분량의 미스터리·스릴러영화다.

<사진=네이버 영화>

영화 제작진은 <희생부활자>가 그간 스크린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신선한 소재로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고 전했다. 곽경택 감독은 박하익 작가의 소설 『종료되었습니다』를 읽고 희생부활자(RV)라는 설정에 단번에 매료되었다. 희생부활자(RV)는 억울한 죽음을 당한 후 진짜 범인을 심판하기 위해 살아 돌아온 사람들을 일컫는 말이다. 그간 영화 <친구>, <극비수사>등 현실적인 소재와 인간미 넘치는 캐릭터로 관객들을 사로잡아왔던 충무로 이야기꾼 곽경택 감독은 독특하고 새로운 소재에 갈증을 느껴왔고, 소설을 읽자마자 “세상에 이런 이야기가 나올 수 있구나”라는 신선한 충격과 함께 영화화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사진=네이버 영화>

주연을 맡은 김래원은 중앙대학교 연극학과를 졸업했고, 1997년 MBC 드라마 ‘나’로 데뷔한 탤런트 겸 영화배우다. 영화로는 <프리즌>, <닥터스>, <희생부활자>, <강남 1970>, <펀치>, <마이 리틀 히어로>, <천일의 약속>, <인사동 스캔들>, <식객>, <해바라기>, <넌 어느 별에서 왔니>, <미스터 소크라테스>, <어린 신부>, <옥탑방 고양이>, <눈사람> 외 다수가 있다.

수상경력으로 2016년 SAF 연기대상 장르&판타지드라마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 2015년 SBS 연기대상 방송3사 PD가 뽑은 프로듀서상, 2011년 SBS 연기대상 10대 스타상, 2011년 SBS 연기대상 특별기획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 외 다수가 있다.

 

 

한상형 기자  han@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