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컬러는 거짓말을 못 한다.’ 색채심리는 컬러로 인간의 심리를 반영하여 대변하는 심리적 도구다. 요즘은 컬러를 활용한 치료, 놀이, 강의 등이 대세다. 그 중 색채심리는 쉽고 재밌어서 남녀노소 누구든지 활용도도 높아 인기가 좋다. 특히 컬러를 통해 나타난 인간심리를 직접적으로 알 수 있어서 사람들은 더욱 매력을 느낀다.

씨스타이미지 이주영 대표는 매달 색채심리자격증 교육과정을 열고 있다. 건강하게 셀프힐링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지난 해 보다 올해가 특히 색채심리에 대해 관심이 급증했다고 전했다. 색채심리를 기반으로 한 컬러테라피 역시 동시에 인기몰이 중이다. 컬러테라피는 컬러와 테라피의 합성어로 컬러로 심리를 치유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 자격증 과정은 교육을 통해서 스스로 힐링하는 것이 목적이다. 매달 진행되는 색채심리자격증 교육과정은 소수정예로 진행되고 있어서 개별적인 심리상담도 가능하다.

한편, 씨스타이미지 대표이자 컬러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이주영 강사는 5,000회 이상의 퍼스널컬러 컨설팅과 색채심리상담 및 강의 경험으로 실무중심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평범한 당신도 성공하는 7가지 이미지마케팅>의 저자이며 MBC, KBS 등 다수의 공영방송에 출연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