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순복 시민기자] 지난 14일 14시부터 16시까지 IU교육연구소 대표 배윤주 강사는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에서 장애인식개선강사 역량강화교육 과정에서 ‘심플하고 깔끔한 파워포인트 스킬’의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배윤주 강사는 강의 초반에 OX 퀴즈를 통해 파워포인트에 대한 진실과 오해에 대한 게임으로 교육생들의 관심을 모았다. 이어서 인도 교육학자 생파스의 연구를 토대로 강사들의 교안인 파워포인트가 시청각 자료로서의 중요성을 강조해 교육생들의 공감을 얻었다.

배윤주 강사는 강의 중반부에서 파워포인트를 심플하고 깔끔하게 구성하는 3가지 팁을 소개했다. 한 화면에 메시지를 전달하는 개수, 키워드 중심 구성하기, 이미지 선정 방법에 대해 진행했다. 또한, 강사들이 꼭 알아야 할 파워포인트 핵심기능 10가지를 소개했다.

강의 마무리에서 교육생을 위한 잘 만들어진 파워포인트란 “더 이상 추가 할 것이 없을 때가 아니라, 더 이상 뺄 것이 없을 때 이루어지는 것이다.”라고 강조 했다.

교육생들은 강의소감에서 “나도 이렇게 깔끔한 파워포인트를 만들고 싶다.”, “강사들이 꼭 알아야 할 기능들 꿀팁을 알게 되어서 감사하다.” 등 큰 만족도를 보였다.

한편, 배윤주 강사는 가천대학교에서 최고명강사 프로젝트와 독서코칭지도사 과정을 수학하며 자기혁명 프로젝트까지 참여하는 열정으로 타의 모범이 되고 있다.

배윤주 강사는 교육학 석사로 IU 교육연구소 대표이며, BS Solutions 대표강사로 강사교육 및 현장에서 노인치매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강의분야는 깔끔하고 심플한 PPT 스킬, 행복한 자기관리, 감정코칭, 긍정 마인드, 나와 조직을 변화시키는 놀이, 창의적인 두뇌활동, 독서코칭, 부모교육, 교사교육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배윤주 강사는 사람들과의 소통을 통한 행복한 나눔으로 가치를 여기고 여기서 강의의 힘이 발휘된다고 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