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책과 사람
부산중앙도서관, ‘나를 찾다, 꿈을 쓰다’ 고등학생 쓴 글 모아 글모음집 발간
고교생들의 발간자료집 및 글쓰기 수업 모습 <사진=부산광역시교육청>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부산광역시립중앙도서관(관장 이승우)은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2개 고등학교 도서부 학생 등을 대상으로 ‘나를 찾다, 꿈을 쓰다’를 주제로 글쓰기 수업을 진행한 후, 참가자들의 글쓰기를 모아 자료집을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행사는 중앙도서관이 올해 4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청소년들에게 인문학적 사고와 표현방식을 기를 수 있도록 진행했다.

이 글쓰기 수업에 참여했던 부산배정고 도서부 학생 30명은 김정화 수필가에게 10회의 수업을 받은 후 생활문 등 다양한 글을 모은 ‘작가와 함께 문학을 스캔하다’를 발간했다.

부산컴퓨터과학고 3학년 학생 22명은 나여경 소설가에게 10회의 수업을 받은 후 시와 서간문 등을 모은 ‘청소년, 거침없는 글쓰기’를 발간했다.

<사진=부산광역시교육청>

참가자들은 지난 9월 20일과 11월 12일, 배정고와 컴퓨터과학고 도서관에서 발간자료를 토대로 소감을 발표하는 시간도 가졌다.

컴퓨터과학고 신현아 학생은“글쓰기를 하면서 미래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좋았다”고 말했다.

이승우 관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공공도서관이 지역 인문학 확산의 거점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숙 기자  Kus12suk@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