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지난 21일 기업행복연구소 교육컨설팅 권서희 강사는 세종특별자치시교육원에 출강하여 신임 공무원들을 위한 ‘똑똑하게 일하기! 워크 스마트’ 교육을 진행했다.

권서희 강사는 주52시간제, 워라벨을 키워드로 ‘워크 스마트’는 이제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이야기로 강의를 시작했다. 우리는 매일 똑같은 업무 시간이 주어지지만 실제로 일을 한 시간은 업무시간과 일치하지 않는다며 내가 실질적으로 일한 시간과 양, 우선순위 등이 포함된 업무 통계를 내는 방법을 소개했다. 권서희 강사는 일을 똑똑하게 하는 사람들의 특징으로 크게 3가지를 꼽았다.

첫째, 시간 관리에 능숙한 사람, 둘째, 체계적으로 생각을 정리하는 사람, 셋째,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우수한 사람을 꼽았으며 각각의 세부적인 역량 향상의 방법들을 설명했다. 시간관리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한 방법으로 ‘스티븐코비의 시간관리 메트릭스’를 소개했으며, 목표, 계획, 우선순위, 시간도둑과 관련해 설명했다.

다음으로 기업행복연구소에서 개발한 ‘개인의 업무 성향 진단’을 통해 개인 별 더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강의했다. 권서희 강사는 모두 똑같은 방법으로 효율적으로 일할 수 없으며 사람마다 본인의 성향에 맞는 방법으로 일해야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다고 이야기했다. 

또한 창의적 사고를 통한 업무 혁신의 사례들을 소개하며, 효율과 업무 성과를 높이는 혁신활동의 의미에 대해서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서 권서희 강사는 워크 스마트를 더 잘 하기 위한 ‘스마트 워크 활용법’으로 협업 TOOL과 여러 가지 어플리케이션의 업무 활용 방법까지 소개하여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한편, 권서희 강사의 자세한 교육 내용은 기업행복연구소 교육컨설팅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권서희 강사는 기업행복연구소 교육컨설팅 대표로, 기업과 공공기관에 조직 소통, 동기부여, 셀프리더십, 감정관리, 고객만족서비스 등 다양한 주제로 출강하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강사협회 정회원 강사이며, HR 전문지 월간인재경영에서 2018년 명강사로 선정된 바 있다. 최근에는 제13회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에서 교육 컨설팅 부문을 수상하였다. 법학 학사, 인적자원개발학 석사 과정에 있으며, 기업의 인사교육팀에서 근무한 바 있다. 엑스퍼트컨설팅, 호오컨설팅, 농식품공무원교육원 등에 협력 강사로 출강하고 있으며, 고용노동부 국비지원 강사 양성 과정의 교육 강사로 현재 출강 중이다. 저서로는 12인 스타강사의 미래 트렌드를 전망하는 『강사 트렌드 코리아 2020』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