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사뉴스
안산시 ‘고혈압 당뇨병 관리 위한 저염식사법’ 중앙대학교병원 영양관리팀 유혜숙 팀장 초청 강연
안산시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 고당교실 운영 <사진=안산시청>

[한국강사신문 김장욱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고당센터)는 지난 27일 올해 마지막 고당교실을 상록수보건소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당센터는 매달 한 차례씩 시민을 대상으로 고혈압 당뇨병의 합병증 예방 및 관리법에 대해 전문가를 초청해 강좌를 실시하고 있다.

이날 오전 열린 강좌는 중앙대학교병원 영양관리팀 유혜숙 팀장이 초청돼 고혈압 당뇨병의 합병증을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는 올바른 식사관리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 마련됐다.

유혜숙 팀장은 다수의 보건소 강의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주민들이 이해하기 쉬운 예시와 용어를 사용해 혈압관리를 위한 저염식사의 중요성과 생활 속에서 저염식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 특히 외식할 때 싱겁게 먹을 수 있는 팁을 전했으며 무엇보다 실천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아울러 혈당조절을 위한 식사법으로 알맞은 양을 제때 골고루 그리고 천천히 먹어야 함을 알려주며 당뇨식은 특별한 식단이 아닌 건강식임을 강조했다.

고당센터에서는 고혈압 당뇨병의 관리에 대한 교육이 수요일을 제외한 매일 진행되고 있으며 내년에도 고당교실은 월 1회 마지막 주 수요일에 열리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031-416-9088로 문의하면 된다.

 

김장욱 기자  together@lecturernews.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