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EBS 최고의 요리비결>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오늘 2일(월)부터 6일(금)까지 10시 50분 EBS1 <최고의 요리비결>에서는 이특과 전진주 요리연구가의 “겨울보양식 레시피, 배추전·돼지고기두루치기·광어맑은탕”이 방송된다.

추운 겨울, 집에서 따뜻하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집 밥의 모든 것! 이번 방송에서는 음식의 맛과 멋을 추구하는 파티플래너과 교수 전진주 요리연구가의 명품 손맛으로 특별한 겨울 보양식을 만들어 본다.

♤ 이특과 전진주 요리연구가의 추천 요리&비법은?

12월 2일(월)에는 토마토를 넣어 상큼하면서 감칠맛이 좋은 돼지고기 두루치기와 여러 가지 소스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돼지 모둠구이를 만든다.

12월 3일(화)에는 유부주머니를 직접 만들어 더 신선하고 맛있는 유부 맑은국과 달큰한 애호박과 짭조름한 명란젓이 만나 간이 딱 맞는 애호박명란볶음을 만든다.

12월 4일(수)에는 뜨끈한 국물에 담백하고 부드러운 광어살이 퐁당! 광어 맑은탕과 광어살에 버터를 끼얹어가며 구워 속까지 고소한 광어 버터구이를 소개한다.

<사진=EBS 최고의 요리비결>

12월 5일(목)에는 황금비율 양념장으로 만든 매콤달콤한 칠리소스가 일품! 칠리새우덮밥과 매콤하면서도 산뜻한 맛에 자꾸만 손이 가는 토마토겉절이를 만든다.

12월 6일(금)에는 맛도 굿! 영양도 굿! 부드러우면서 담백한 배추당면찜과 김장하고 남은 배추로 활용하기 딱 좋은 배추전을 만들어 본다.

한편 MC 이특과 성공 100% 레시피의 주인공 전진주 요리연구가와 함께하는 <최고의 요리비결>은 오늘 2일(월)부터 6일(금)까지 10시 50분에 EBS1에서 방영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